토요타, 전기로 질주하는 GR 수프라 'FT-Se' 콘셉트카 도쿄모터쇼 공개 예정

  • 입력 2023.10.17 08:21
  • 수정 2023.10.17 09:36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타 FT-Se 콘셉트카
토요타 FT-Se 콘셉트카

[오토헤럴드=김흥식 기자] 전동화에 속도를 내지 않았던 토요타가 오는 26일(현지 시각) 개막하는 '2023 저팬 모빌리티 쇼(Japan Mobility Show 2023)'를 기점으로 가속 페달에 힘을 줄 전망이다.

토요타는 16일, 도쿄 모터쇼에 브랜드의 전동화 의지를 담은 순수 전기 콘셉트카 2종을 세계 최초로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할 콘셉트카는 FT-3e와 FT-Se로 토요타는 이날 일부 사양과 외관을 공개했다.

FT-3e 컨셉트는 SUV로 외관을 최대한 단순하게 디자인했다. 실내에는 디지털 클러스터와 중앙의 디스플레이 그리고 하부에서 상부 도어까지 이어지는 도어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전자가 접근하면 배터리 상태와 실내 공기 질 정보를 제공하는 또 다른 디스플레이가 자리하고 있다.

토요타 브랜드를 상징하는 고성능 스포츠카 GR 수프라와 맥을 같이 하는 FT-Se 콘셉트카는 가주 레이싱의 노하우가 반영된 고성능 전기차다. 넓고 낮은 외관은 공기 역학에 최적화한 스타일로 꾸미고 실내에는 직관적인 제어와 몰입감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토요타 FT-3e 콘셉트카
토요타 FT-3e 콘셉트카

향상된 핸들링 성능과 대시보드를 낮게 설계하고 고속 질주 중 운전자의 자세가 바르게 유지될 수 있게 하는 무릎 패드도 적용됐다. 주요 구성 요소를 FT-3e 컨셉트와 공유하며 수집한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무선 업데이트(OTA)를 통해 차량 성능을 운전자와 함께 업데이트하는 기능도 적용된다.

토요타는 "FT-3e와 FT-Se 컨셉은 자동차가 선사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과 가치, 전동화와 첨단화로 가는 미래를 제시할 것"이라며 "전기차 특유의 가속 성능과 제어, 매혹적인 디자인을 보여 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