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 2400km, 육감으로 달리는 '레벨 랠리'...현대차 싼타크루즈 랠리카 공개

  • 입력 2023.10.11 08:52
  • 수정 2023.10.11 08:57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싼타크루즈 랠리카
현대차 싼타크루즈 랠리카

[오토헤럴드=김흥식 기자] 내비게이션은 물론 GPS나 인터넷의 도움을 받지 않고 지도와 나침반에 의지해 총 2400km 구간의 사막을 달리는 레벨 랠리(Rebelle Rally)가 펼쳐진다. 올해 레벨 랠리는 오는 13일(현지 시간), 미국 네바다와 캘리포니아 일대에서 8일간의 레이스에 돌입한다.

현대차는 오로지 여성들만 참여하는 이번 레이스에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특별하게 튜닝한 싼타크루즈 랠리카를 투입한다. 드라이버는 지난해와 같이 자동차 저널리스트로 브루트 스쿼드 소속 드라이버인 질 시미닐로(Jill Ciminillo)와 크리스틴 쇼(Kristin Shaw)가 맡는다.

사막 랠리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내비게이터 질 시미닐로는 "싼타크루즈는 사막에서도 놀라운 성능과 편안함을 동시에 유지하는 모델"이라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기상 조건으로 진흙과 모래, 바위가 많은 지형에서도 자신감을 갖고 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 싼타크루즈 랠리카
현대차 싼타크루즈 랠리카

드라이버 크리스틴 쇼는 “지난해 랠리 경험과 여러 훈련 과정을 거치면서 싼타크루즈가 얼마나 다재다능한지를 알고 있다"라며 좋은 성적에 자신감을 보였다. 

레벨 랠리는 여성 드라이버의 육감에 의지하는 랠리의 특성상 자동차의 성능이 어느 레이스보다 중요하다. 싼타크루즈는 거친 사막을 달리기 위해 미국의 유명 튜닝 브랜드와 협업했다. 이를 통해 지상고를 높이고 17인치 오프로드 전용 타이어로 험로 주행 성능을 높였다.

또 전면 범퍼와 스키드 플레이트를 랠리 전용으로 교체하고 보조 조명과 루프랙 라이트 바, 스페어 타이어가 추가 장착됐다. 외관은 사막과 대비되는 기본 색에 복고풍의 데칼을 강조한 맞춤형 그래픽랩으로 장식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레벨 랠리는 여성 드라이버가 수 천km의 사막 코스를 내비게이션이나 GPS의 도움을 받지 않고 달리는 가혹 레이스"라며 "랠리 완주와 좋은 성적으로 미국의 가장 큰 시장 픽업트럭 경쟁에서 싼타크루즈의 성능을 제대로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