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 르노 브랜드가 유럽 전략형 콤팩트 SUV '카자르' 후속격 모델로 '오스트랄(Austral)'을 선보이며 시장 기대감을 높인 가운데 과거 미니밴 형태로 선보인 '에스파스(Espace)' 후속으로 3열 SUV를 준비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현지시간으로 3일, 모터원닷컴 등 외신은 80년대 MPV 또는 미니밴으로 판매되던 르노 에스파스는 다음 세대에서 과감한 차체 변형을 통해 SUV 형태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보도했다. 또 최근 스페인의 한 도로에서 르노 오스트랄 디자인의 3열 SUV 프로
세계 유수 자동차 메이커는 예외 없이 모터스포츠에 많은 공을 들인다. 가혹한 레이스를 통해 축적된 기술을 양산차에 적용하기 위해서다. 세계적으로 권위가 있는 모터스포츠에서 거둔 성과가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기술력을 과시하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하기도 한다. 메르세데스 벤츠, 페라리, 맥라렌 등 성능에서 더욱더 많은 기대를 하게 하는 고성능 스포츠카, 프리미엄 브랜드도 예외는 아니다. 유럽이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을 좌우할 수 있게 된 것도 모터스포츠 덕분이다. 유럽 대중 브랜드 가운데 모터스포츠에 가장 많은 공을 들이는 브랜드가 르노
르노삼성자동차 'SM6'의 유럽형 모델 르노 '탈리스만(Talisman)' 부분변경모델이 처음으로 공개됐다. 신차는 내외관 디자인의 소폭 변경과 함께 레벨2 단계의 반자율주행 시스템이 새롭게 탑재됐다.현지시간으로 26일 르노는 다음달 개막하는 '2020 제네바 모터쇼' 출품을 앞두고 탈리스만 부분변경모델을 최초로 공개했다. 오는 6월 유럽 시장 출시를 앞둔 해당 모델은 먼저 외관에서 수정된 범퍼와 LED 헤드램프를 통해 보다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선보인다. 여기에 라디에이터 그릴 또한 소폭
연중 자동차를 가장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때가 요즘이다. 브랜드마다 연식 전환에 앞서 파격적인 조건을 내세운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중형 세단 경쟁은 더 치열하다. 가장 눈에 띄는 모델은 최근 판매가 급증하고 있는 르노삼성차 SM6다. SM6는 QM6와 함께 르노삼성차의 성장을 이끄는 중요한 볼륨 모델로 지난달 전월 대비 47.4% 증가한 1443대가 팔렸다. 판매 급증을 주도한 것은 LPG 세단이다. LPG 세단의 최대 단점으로 꼽히는 트렁크 공간을 ‘도넛 탱크’ 로 일반 모델과 다르지 않게 확보하고 가솔린 모델급 편의사양을 적
르노삼성자동차는 르노 그룹 내 소속 지역 본부가 5월부터 ‘아프리카-중동-인도-태평양(AMI태평양)’으로 변경되면서 패브리스 캄볼리브 지역 본부 회장이 르노삼성차 등 지역 본부 소속 2만1000여명 임직원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본부 개편 이후 첫 행선지로 한국을 지목했다고 7일 밝혔다.캄볼리브 회장은 메시지를 통해 르노 그룹 AMI태평양 소속 지역의 방대함과 발전 가능성에 대해 먼저 언급했다. AMI태평양 지역 본부는 3개 대륙, 100개 이상 국가가 포함되어 있고 전 세계 인구의 약 56%인 43억 명이 거주하는 곳으로 한 해 신
푸조의 수장 '장 필립 임파라토' CEO는 최근 한국을 방문한 자리에서 "세단의 바람이 불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 증거가 푸조의 플래그십 "508"이라며 "D세그먼트 세단이 요구하는 모든 것을 갖춘 508이 출시 4개월 만에 폭스바겐 파사트, 르노 탈리스만을 제치고 동급 선두 주자로 자리를 잡은 것을 보면 알 수 있다"라고 말했다.전 세계 주요 자동차 산업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SUV의 기세가 아직 꺽이지 않은 것 같은데도 그는 '세단의 귀환'이 시작됐다고 자신했다. 운전을 즐기려는 사람이 늘고 있으
전세계 곳곳에서 판매되는 자동차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SUV 시대가 저물어 가고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한국은 물론이고 북미, 중국, 유럽 등 거대 자동차 시장에서의 SUV 열풍이 가라앉을 기세가 전혀 없는데도 22일 한국을 방문한 장 필립 임파라토 푸조 CEO는 기자 인터뷰에서 "세단이 돌아왔다"라고 선언했다.그는 "이산화탄소 배출 기준에 더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고 운전의 즐거움 그리고 디자인에 끌리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다"라며 "한국에서도 중대형 세단을 바라보는 시장의 니즈로 봤을 때 세단이 돌아왔다라고 말할 수 있다"라
현지시각으로 5일 개막한 '2019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프랑스 르노 브랜드는 5세대 완전변경 신형 클리오를 공개했다. 유럽에서 가장 잘 팔리는 B세그먼트 해치백에 속한 클리오는 1990년 첫 출시 후 이번 5세대 모델에 이르기까지 혁신적 디자인과 편의사양 등을 통해 동급 베스트셀링에 이름을 올렸다. 클리오는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6년 연속 유럽 B세그먼트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유럽시장 기준 전 차종 중에서도 폭스바겐 골프에 이어 두번째로 많이 팔리는 모델이다. 신형 클리오는 얼핏 보기에 이전과 비슷한 모습이지
프랑스의 대표적인 두 브랜드, 푸조와 르노가 오는 3월 제네바에서 ‘프랑스 대표 국민차’ 타이틀을 놓고 격돌한다.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소형차, 르노 클리오와 왕년의 챔피언이었던 푸조 208이 동시에 풀체인지 모델을 발표하기 때문이다. 두 브랜드 모두 소형차에 특화된 만큼 어느 차가 더 많은 인기를 얻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디테일 강조하고 인테리어 고급감 높인 르노 클리오르노는 제네바 모터쇼에서의 공개에 앞서 신형 클리오의 이미지와 제원을 공개했다. 클리오는 1990년 처음 출시돼 이번 신차가 5세대 모델이다. 유럽에서 가
올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등장했던 르노 탈리스만 S-에디션이 드디어 유럽에서 정식으로 출시됐다. S-에디션은 신규 엔진을 탑재한 모델로 더 강력한 힘과 다양한 편의사양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우선 주목할 만한 것은 새로운 엔진이다. 대구경 터보차저를 얹은 1.8L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225ps, 최대토크는 30.6kg.m를 발휘한다. 기존보다 훨씬 더 여유있는 가속감과 운전의 재미를 향상시켰다. 르노의 2도어 스포츠카 알피느 A110과 같은 엔진이며 특히 내년 9월부터 맞춰야 할 유로6D Temp 규제를 선제적으로 충족했다.새
프랑스 르노 자동차의 C세그먼트 간판급 차량 '메간(Megane)'의 고성능 R.S. 버전을 잠깐 시승할 기회가 주어졌다. 파리 시내를 포함 도시 외곽을 약 1시간 반 남짓 달렸으니 '첫 느낌' 정도의 기분 좋은 인상만 남겼다. 어쩌면 핵심은 메간 R.S.의 상품성 보다 마스터와 트래픽, 캉구 등 상용차를 시작으로 트위지, 조에 등 전기차와 클리오, 캡처, 에스파스 등 다양한 승용차 라인업을 겸비한 르노 자동차 그룹에서 메간 R.S. 버전을 포함 트윙고 GT 등 모터 스포츠의 영감을 담은 양산차들이 꾸준
르노삼성차가 9일 부산공장의 누적 생산 대수가 2000년 9월 회사출범 이래 18년여만에 총 300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이는 2008년 9월 누적 생산 100만대, 2013년 10월 누적 생산 200만대 이후 5년여만에 이룬 성과다. 회사 출범 후 올해 4월까지 내수물량 생산대수는 약 169만대, 수출물량 생산대수는 약 130만대에 이른다.300만대 누적 생산 돌파는 2016년 출시한 SM6(수출명: 탈리스만), QM6(수출명: 뉴 꼴레오스) 등 프리미엄 모델, SM5, SM3 등 스테디셀러 모델의 지속적인 인기를 통한 내수 및
르노삼성차는 2일, 내수 10만 537대, 수출 17만 6271대로 총 27만 6808대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연간 판매량은 지난 2016년 판매량 25만 7345대 대비 7.6% 증가한 수치다. 특히 2015년 14만 9066대가 최고 기록이었던 수출이 18.3%나 증가하며 기록을 갱신했다.르노삼성차는 2017년 수출 시장에서 북미 수출모델인
르노삼성차가 10월 한달 내수 7110대를 판매해 전월 대비 3.4% 하락한 실적을 기록했다. 수출을 포함한 총 판매 역시 전월 대비 24.8% 감소한 1만9694대에 그쳤다. 10월 내수 판매 감소는 작년 동기 SM6, QM6 등의 주력 신차들이 판매 호조를 이루면서 생긴 기저효과다. 다만, 유례없이 긴 추석 연휴로 생산과 영업일수가 많이 부족했음에도 불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는 올해 글로벌 자동차 판매 1위를 두고 있는 폭스바겐그룹, 토요타그룹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는 아시아, 아프리카 시장의 성장으로 상반기 판매실적이 전년 대비 7% 늘어난 526만 8,079대를 기록하면서 글로벌 판매량 1위를 기록, 넘버1의 가능성을 높여가고 있다.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는 지난 달 향
르노삼성차는 지난 9월, 내수에서 총 7362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20.2% 하락했다. 수출을 포함한 총 판매는 전년 동기대비 93.1% 증가한 2만6182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르노삼성차 내수 판매는 지난해 같은 달 주력 신차들의 판매 호조 따른 기저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줄었지만 전월과 비교해서는5.2% 늘었다. 내수 판매 반등은 지난달 출
르노삼성차가 5월 한달 동안 내수 9222대로 전월 대비 6% 증가하는 실적을 거뒀다. 긴 연휴로 영업 일수가 크게 줄어 수출을 포함한 전체 실적은 전년 동기와 비교해 14.9% 감소한 2만 517대를 기록했다.내수는 전체 라인업이 전달과 비교해 고르게 성장했으나 전년 동기와 비교해서는 16.2% 감소했다. 전년 같은 기간 SM6 사전계약분 대량 출고와 당
르노삼성차가 SM6의 쌍둥이 모델 탈리스만이 5월 17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되는 제 70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월드 스타들의 의전차량으로 제공된다고 밝혔다.영화배우 아담 샌들러, 더스틴 호프만, 제이크 질렌할, 줄리안 무어, 마리옹 꼬띠아르, 윌 스미스 등 세계적인 영화배우들이 탈리스만을 타고 등장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모았다.탈리스만은 지난해부터 칸 영화제의
르노삼성차가 2017년형 SM6에 새롭게 추가한 고급스런 신비감의 ‘아메시스트 블랙(Amethyst Black)’ 컬러를 오는 31일 개막하는 2017 서울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한다.이번 2017년형 SM6를 통해 국산 중형세단 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보라 계열 보디컬러인 아메시스트 블랙은 예로부터 귀족을 상징하는 보석으로 일컬어진 자수정의 짙은 보랏빛에서
르노삼성차가 개발을 주도한 SM6의 쌍둥이 모델 ‘탈리스만’이 프랑스 D-세그먼트 2위를 차지하는 등 유럽에서도 호평을 받으며 좋은 실적을 보이고 있다.자토 다이나믹스에 따르면 ‘탈리스만’은 지난해 유럽시장에서 총 3만4344대가 판매됐다. 출시 초기인 지난해 1분기, 4989대 판매에서 4분기에 1만2687대로 급증하며 유럽 D-세그먼트 시장에서 가장 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