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벌 대상이 아닌 인적 피해 교통사고 당사자를 형사입건하는 관행이 사라진다. 경찰청은 13일, 경미한 인적 피해 교통사고 처리 절차를 개선해 입건하지 않고 종결할 수 있게 '교통사고 조사규칙'을 개정했다고 밝혔다. 조사 규칙 개정으로 연간 약 14만여 명에 달했던 교통사고 피의자가 많이 감소할 전망이다.특히 경미한 사고에도 경찰 수사 대상자가 되는 부담을 덜고 사고 조사업무가 줄어 사망, 중과실 사고 등 중요사건에 경찰력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한다. 경찰청에 따르면 교통사고 처리특례법상 사망사고나 신호 위반 등 중과실에
자동차보험은 남을 위해서 가입하는 목적도 있지만 나를 위한 목적도 있습니다. 만약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차량과 사고가 날 경우, 내 피해에 대해 보상해줄 보험사가 없기 때문에 제대로 된 보상을 받지 못합니다. 따라서 자동차보험은 사회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자동차 사고는 언제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해자가 될 수도 있지만 순간의 실수로 인해 가해자가 되기도 합니다. 운전을 하기 위해 자동차를 구입했다면 자동차보험에 필수로 가입해야 합니다. 다른 보험과 달리 자동차보험은 가입 필수 사항입니다. 사고
자동차보험은 자차 보유자라면 누구나 가입해야 하는 상품입니다. 매년 갱신해야 하며 연간 보험료를 일시납해야 하기 때문에 보험료 부담이 높습니다. 게다가 매년 가입 시점마다 인상률에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소액부터 억단위대 고액을 보장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료 절감을 위해 보장을 제대로 구성하지 않으면, 제대로 된 보험의 역할을 기대하기 힘들 수 있다는 점에 주의해야 합니다.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기 때문에 보장 구성을 제대로 신경쓰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단순히 자동차보험은 타인의 피해만을
차량을 소유한 사람이라면 자동차보험을 꼭 가입해야 합니다. 이는 해당 상품이 의무적인 가입이 필요한 보험이기 때문입니다. 자동차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본인은 물론 상대방에게도 손해를 끼치게 됩니다. 이때 이에 대한 배상책임을 져야 하는데 자동차보험에서 이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정해진 시일 내로 가입하지 않으면 과태료의 대상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준비해 두어야 합니다. 자동차는 편리한 수단임과 동시에 위험성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장 내용을 제대로 살펴보고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각종 사고에 폭넓게 보장받을 수 있도록
자동차보험은 차를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야 하는 상품입니다. 자동차 관련 보험에는 자동차보험 말고도 운전자보험이 있습니다. 이 두 보험은 비슷해 보이지만 많은 차이가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각자 어떤 특징이 있는지 꼼꼼하게 체크해 두어야 합니다. 자동차보험은 교통사고가 났을 때 상대방에게 피해를 준 경우 보상을 해주는 보험이며, 운전자보험은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본인의 인적 피해와 법적 비용 등을 보상해 주는 보험입니다. 따라서 두 보험의 보장 범위는 서로 다르고, 상호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는 있으나, 운전
운전을 하는 사람이라면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합니다. 특히 자동차보험은 의무가입 사항이기 때문에 차를 소유했다면 필수로 가입을 해야 합니다. 초보운전자나 이제 갓 차를 구매한 사람들이라면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차이점이 생소할 수도 있습니다. 두 보험의 차이를 제대로 알고 있어야 본인에게 알맞은 담보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운전을 하지 않더라도 자동차를 소유했다면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운전을 하는 사람이라면 자동차보험 가입과 함께 운전자보험도 함께 알아보는 것이 좋은데, 이는 의무가입은 아니며 자유롭게
자동차 소유자는 의무적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보통 본인이 안전하게 운전하면 사고가 날 일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현실은 다르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자동차보험에 존재하는 모든 내용을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이 안에는 책임보험과 임의보험으로 나눠져 있으며 책임보험에 해당하는 부분만 의무적입니다. 이 부분을 가입하지 않으면 과태료를 내야 하며 해당 차량은 법적으로 운행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책임보험은 사고 시 상대방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해주는 기능을 하는 의무가입 사항입니다. 반드시 가입해야
오토바이, 이륜차도 자동차다. 그러나 4개의 바퀴가 달린 자동차 운전자는 이륜차를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고 따라서 정부나 민간 부분이나 별 관심을 두지 않는다. 관련 단체 몇 곳이 있지만, 전문성이나 공적인 역할에 한계가 있다 보니 이륜차와 관련된 제도, 산업, 문화는 사라졌고 이제 모든 것을 포기한 상태다. 한때 이륜차 산업은 호황이었다. 대림혼다(기아혼다) 또는 효성스즈끼로 대표되는 쌍두마차가 연간 30만대를 생산 판매했다. 그러나 일본 업체와의 제휴가 끓기고 독자적인 길을 걸어왔지만, 연구개발 능력의 부족과 정부의 무관
미세먼지가 연일 기승이다. 겨울철 한파에 미세먼지 경보까지 나오면서 자동차 히터를 사용하는 일도 많아졌다. 임기상 자동차시민연합 대표는 그러나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히터를 잘못 사용하고 있다. 이 때문에 미세먼지와 졸음운전 사고가 증가하는 '毒'이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먼지와 오물이 쌓이기 쉬운 히터 내부와 필터를 청소나 점검없이 무작정 사용하면 오히려 인체 심각한 해가 될수 있기 때문이다. 임 대표는 "히터 내부 곳곳에 쌓여있는 먼지 덩어리는 작동시 송풍구를 통해 미세먼지로 유입돼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
경찰이 12월 한 달 대대적인 음주운전 단속을 펼치겠다고 엄포를 놨지만 연말연시 음주 운전자는 줄어들지 않고 있다. 해마다 이 시기 음주 운전자가 증가하는 이유는 들뜬 기분에 '가볍게 마시고 무심코 잡은 운전대' 때문이다.임기상 자동차10년타기시민연합(이하 시민연합) 대표에 따르면 "미국에서 매년 체포되는 100만 명의 음주 운전자 중 70
내년부터는 생계형 배달 오토바이의 보험 가입이 쉬워질 전망이다. 금융감독위원회는 13일, 공동인수 시 자손·자차 등도 일정기준을 충족할 경우 반드시 인수하도록 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자동차보험 공동인수 제도 개선안을 발표했다.공동인수 제도는 개별 보험사로부터 가입을 거절당한 고위험 운전자라도 보험사들이 사고위험을 공동으로 분담하는 방식을 통해 종합보험에 가
자동차보험은 크게 종합보험과 책임보험으로 나뉜다. 운전자 선택이 가능한 종합보험과 달리 책임보험은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강제보험이다. 비교적 간단해 보이지만 자동차 보험을 깐깐하게 살펴보고 가입을 해야 한다. 대부분 보험회사가 권유하는 내용으로 가입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자신의 운전 형태, 운전자 범위, 차종에 따라 보험료와 보상에 많은 차이가 날 수 있고
우리나라에서 처음 전기차를 이용한 랠리가 열린다. 제주도는 오는 9월 27일, 제주도 일주도로와 해안도로를 연결하는 약 220km 코스에서 ‘2014 제주 전기차 에코랠리’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환경부와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랠리는 100% 순수 전기차들이 참여하는 국내 첫 대회로 모터스포츠의 가장 오래된 종목인 랠리 방식을 적
오는 9월부터 시행되는 '자동차 생애주기 토털 이력정보체계'가 동네 카센터와 튜닝샵 등 영세사업장의 줄도산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자동차 생애주기 토털 이력정보체계는 종합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자동차의 수리내역을 통합 괸리하는 제도다.주행거리 변조, 사고차량의 수리 여부 허위기재, 침수 및 전손차가 멀쩡한 차로 둔갑하는 등
BMW 코리아가 5시리즈 이상 일부 모델에 한해 내달부터 시작되는 FTA 관세 인하 가격을 선적용하는 등 6월 말까지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BMW는 5시리즈 세단과 5시리즈 투어링, 그란 투리스모, 6시리즈와 7시리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7월 시작되는 한-EU FTA 3차 관세 인하 가격으로 한달 먼저 제공한다. 520d는 60만
국내에서 이륜차는 다른 분야에 비하여 산업이나 환경이 최악의 조건이고 모든 것이 불모지라고 할 수 있다. 그 만큼 이륜차를 운행한다는 것은 의지가 없으면 힘들다는 뜻이기도 하다.이륜차 산업은 1997년 약 29만대 신차 판매 상태에서 현재는 약 12~13만대 수준이다. 시장 규모가 예전의 30~40% 수준에서 친환경 이륜차 개발에도 정부나 기업체 모두 소홀
국토해양부는 장마철 집중호우로 인해 발생한 침수차량이 자동차 매매시장에서 정상 차량으로 거래되어 피해를 입는 사례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가 침수차량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국토해양부는 침수로 인해 전손 보험처리된 차량의 경우 손해보험협회에서 차량정보를 입수하여 직권으로 자동차등록원부에 침수사실을 기재할 예정이다.그 밖에 경미
LG유플러스가 한국형 카쉐어링 사업에 진출한다고 24일 밝혔다.카 쉐어링은 렌터카와 달리 빈 시간에 회원카드만 접촉하면 쓸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로 각 지역마다 차량이 배치돼 있어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차를 언제든지 자기 차 처럼 사용이 가능하고 자가용보다 저렴한 비용에 유지관리가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다.LG유플러스는 이날 동국대학교 카쉐어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