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김훈기 기자]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23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 204억 달러를 기록하며 종합 순위 32위에 올랐다. 지난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린 현대차는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2005년을 시작으로 브랜드 순위 52계단, 브랜드 가치 169억 달러가 오르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냈다. 21일 현대차 및 인터브랜드에 따르면 올해 현대차 브랜드 순위는 2022년 35위에서 32위로
현대차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22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 173억 달러(한화 약24조 5677억 3000만 원)를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순위 35위에 올랐다고 밝혔다.현대차는 지난 2005년 브랜드 순위 84위, 브랜드 가치 35억 달러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린 이후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브랜드 순위 49계단, 브랜드 가치 138억 달러가 오르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왔다. 특히 올해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인터브랜드 2021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현대차가 152억 달러 가치로 35위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순위는 7년 연속 글로벌 30위권 유지하고 있으며 올해 순위는 지난해보다 1단계, 브랜드 가치는 전년(143억 달러) 대비 약 6% 증가한 것이다. 현대차는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렸다. 이후 브랜드 순위 49계단, 브랜드 가치는 117억 달러를 끌어 올렸다. 2005년 현대차 브랜드 순위는 84위, 브랜드 가치는 35억 달러로 평가됐다. 현대차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경기
현대차가 글로벌 100대 브랜드 자동차 부문 Top5에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20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20)’에서 현대차는 종합 브랜드 순위 36위, 자동차 부문 5위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차가 자동차 부문 Top5에 이름을 올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현대차 브랜드 가치는 전년비 약 1% 상승한 143억 달러를 기록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자동차 업계가 크게 타격을 받은 상황에서 경쟁사 대부분이 역성장을 기록한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인터브랜드의 2019년 세계 100대 브랜드 순위가 17일 발표됐다. 애플과 구글이 7년 연속 1위와 2위를 차지했고 아마존은 3위를 유지했지만 페이스북은 지난해보다 무려 5계단 하락한 14위로 추락했다.우버(87위)와 구인구직 서비스 링크드인(98위)이 100대 브랜드에 처음 진입했고 국내 브랜드 중에서는 삼성전자가 6위로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다. 1위에 오른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무려 2342억 4100만 달러에 달했다.6위에 오른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 610억9800만 달러다. 자동차 업체 가운데
현대차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8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종합 브랜드 순위 36위, 자동차 부문 6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가치는 전년비 3% 상승한 135억 달러를 기록했다. (2017년 132억 달러)현대차는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 2005년 이후 올해까지 14년 연속으로 선정됐으며, 그 동안 브랜드 순위는 48계단, 브랜드 가치는 100억 달러가 오르는 등 괄목할만한 성장을 기록해왔다. (2005년 브랜드 순위 84위, 브랜드 가치 35억 달러) 특히 20
혼다가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회사인 미국 인터브랜드의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2017'에서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글로벌 브랜드 탑 20에 선정됐다. 특히, 모든 자동차 브랜드 중에서 4번째로 가치가 있는 자동차 브랜드에 선정되며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는 혼다의 뛰어난 기술력과 높은 고객 신뢰도를 입증했다.인터브랜드는 1974년에 설립된 세계
현대차가 2년 연속 글로벌 브랜드 35위를 기록했다. 기아차는 69위다. 자동차 브랜드만 따진 순위에서 현대차는 토요타, 벤츠, BMW, 혼다, 포드에 이어 6위, 기아차는 아우디(7위), 닛산, 폭스바겐, 포르쉐에 이어 11위를 기록했다.현대차 브랜드 가치는 전년비 5.1% 증가한 132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로써 현대차는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으
기아차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5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63억 달러(약 6조 9천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 지난해보다 순위가 5계단 상승한 69위에 올랐다고 5일 밝혔다.이로써 기아차는 글로벌 브랜드 평가에서 60위권에 처음 이름을 올리며 전세계 주요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동시에, 5년 연속 100대
현대차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6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125억 달러(약 13조 9천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 지난해보다 순위가 4계단 상승하며 35위에 올랐다고 5일 밝혔다.이로 인해 현대차는 글로벌 브랜드 평가에서 2년 연속 30위권 브랜드에 이름을 올리며 전세계 주요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동시에,
한국타이어는 인터브랜드가 발표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6’에 4년 연속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올해 8251억원의 브랜드 자산 가치를 기록하며 대한민국 상위 50개 브랜드 중 28위를 차지했다. 국내 타이어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한국타이어는 재무 성과, 트렌드 선도력, 품질 등 종합적인 브랜드 가치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프리미
기아차가 4년 연속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기아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5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약 57억 달러(약 6조 6천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74위에 올랐다고 5일 밝혔다.기아차는 2012년 87위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진입했으며 이듬
현대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5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113억 달러(약 13조 4천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 지난해보다 순위가 1계단 상승하며 39위에 올랐다고 5일 밝혔다.이로 인해 현대차는 글로벌 브랜드 평가에서 30위권에 처음 이름을 올리며 전세계 주요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동시에, 지난 200
1993년 '스포티지'라는 차명이 탄생하는 작업에 참여했던 브랜드 네이밍 전문가가 신형 스포티지 1호차 주인공이 됐다. 기아차는 지난 18일, 브랜드 네이밍 전문가 민은정 인터브랜드 코리아 상무에게 스포티지 1호차를 전달했다.200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과 함께 1호차를 전달 받은 민 상무는 브랜드 컨설팅 분야 1세대로 1993년 1세대 스포티지의 차명
메르세데스 벤츠, BMW, 폭스바겐, 아우디, 포르쉐 등 자동차 회사들이 독일 인터브랜드 '2015 독일 최고 브랜드(Best German Brands 2015)' 순위 상위권을 독차지했다. 독일에서 자동차 산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절대적임을 과시한 셈이다.9일(현지시간)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독일 최고 브랜드 순위에 따르면 1위는 254억 유로(약 32조
불과 1주일 전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100대 브랜드’ 순위에서 64위를 기록한 현대차가 또 다른 기관에서는 100위 안에도 들지 못했다.현대차는 포브스 브랜드 가치 순위에서 자동차 업체로는 폭스바겐과 닛산보다 앞선 8위를 기록했다. 반면 글로벌 시장 조사 업체 밀워드 브라운이 현지시간으로 27일 발표한 ‘2015 가장
한국타이어가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5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3년 연속 선정됐다.한국타이어는 올해 9090억 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하며 대한민국 상위 50개 브랜드 중 24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는 국내 타이어 기업으로는 유일한 수상이며, 자동차 분야에서는 한국타이어와 함께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가 선정됐다.한국타이어는 메
현대차가 17일부터 ‘글로벌 100대 브랜드 40위 기념 고객감사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차종에 따라 30만원에서부터 최대 70만원까지 차량가격 할인의 형태로 진행되며 금월 출고분까지 적용되고, 월 중에 시행되는 점을 감안해 이번 달 1일 출고분까지 소급 적용된다.구체적으로는 엑센트 30만원, 아반떼 30~50만
기아차가 2014년 3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24일 발표된 경영실적에 따르면 매출액은 총 35조 3951억원, 영업이익 2조 720억원, 세전이익 3조 2372억원, 당기순이익 2조 5574억원 등으로 집계됐다.3분기 누계 실적에 대해 기아차는 “수출이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사업구조상 평균 환율이 전년 동기 대비 66원 하락(1108원→1042
혼다가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4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20위를 수상했다. 혼다는 인터브랜드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전년 대비 17% 성장한 216억 7천3백만 달러의 가치를 지닌 것으로 나타나 20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100대 브랜드 순위 안에 든 자동차 브랜드 중에서는 4위를 차지했다. 인터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