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정호인 기자] 오는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개최되는 국내 유일의 LPGA 대회인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3(BMW Ladies Championship 2023)’이 ‘XM 레이블 레드’와 ‘i7 M70 xDrive’의 국내 최초 공개 무대를 선보인다.BMW 코리아는 2019년 LPGA 정규 투어로 열린 첫 번째 대회부터 매년 신형 모델의 국내 최초 데뷔 무대를 선사해왔다. 2022년 대회에서는 웅장한 존재감과 고급스러움이 한층 강조된 플래그십 SAV ‘BMW 뉴 X7’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며 자동차
현대차와 기아 점유율이 지난해 사상 최대인 88%를 넘었다. 약 170만 대 규모 시장에서 하나와 다르지 않은 브랜드가 이렇게 높은 점유율로 시장을 독점한 사례는 유례가 없는 일이다. 경쟁사가 없는 것도 아니고 한국GM, 르노코리아, 쌍용차 등 경쟁 제작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독점적인 시장 지배를 하고 있다.현대차와 기아가 잘한 부분도 있지만 마이너 3사의 책임도 작지 않다. 전략적으로 잘 설계하고 제대로 된 차종을 선정해 최소한 OEM 수입차를 섞는 전략을 택했어도 특정 브랜드의 독점적인 시장 구조는 가능하지 않았다. 쌍용차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2022년 새해를 맞아 ‘미래에 동력을 불어넣다’를 주제로 전동화, 디지털, 고객만족 및 ESG를 강조하며 신사업 계획과 전략 등을 발표했다.25일 오전 온라인으로 개최된 기자간담회에서 벤츠코리아는 순수전기차 등의 올해 제품 출시 계획, 디지털 플랫폼 전략, 친환경 및 ESG 활동에 초점을 맞춘 사회공헌활동 강화 등 2022년 비전을 제시했다. 또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브랜드 최초의 순수전기차 ‘콘셉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앞서 지난해 7만6152대의 차량을 판매하며 2016년부
제네시스 브랜드 플래그십 세단 '신형 G90'가 최초로 모습을 드러냈다. 제네시스는 G90 완전변경모델의 외장 디자인을 최초로 공개하고 다음 달 중순 계약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G90는 세단과 롱휠베이스 두 가지로 출시될 예정이며 차량의 상세 사양은 계약 시작 시점에 공개할 예정이다. G90는 2018년 부분변경모델 출시 이후 3년만의 완전변경 모델로 제네시스 럭셔리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주는 플래그십 세단이다.차명 G90는 제네시스의 G와 초대형 차급을 의미하는 숫자 90을 합친 것으로 이름에서부터 브랜드의 기
렉서스 플래그십 SUV LX 600 완전변경 모델이 2021 LA오토쇼에서 세계 최초 공개된다. 2022년 출시 예정인 LX 600은 디자인을 새롭게 변경하고 플랫폼을 재 설계했다. 럭셔리와 인간 중심을 콘셉으로 다양한 첨단 기술이 적용된 2022 LX에는 처음으로 4인승 구조를 갖춘 울트라 럭셔리(Ultra Luxury)와 F 스포츠(F SPORT)가 추가될 예정이다.새롭게 추가되는 LX F 스포츠는 독특한 외관 포인트와 핸들링 성능을 갖추고 있다. 렉서스는 "LX 600이 브랜드를 상징하는 궁극적인 스포츠 유틸리티 플래그십으로
스텔란티스 그룹 산하의 부품 및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 모파(MOPAR)가 11월 2일부터 5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SEMA 2021에 지프, 램, 닷지 브랜드를 포함한 총 7종의 컨셉트 카를 선보인다.지프 랭글러 4xe 컨셉트(Jeep Wrangler 4xe Concept)= 지프 랭글러 4xe 컨셉트는 지프의 부품 사업 ‘지프 퍼포먼스 파츠(JPP)’의 부품 및 액세서리를 장착한, 열성 오프로더들에게 특화된 모델이다. 다수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PHEV SUV 랭글러 4xe 만을 위해 업계 최초로 도입된 팍스(FOX)
메르세데스 벤츠 기함 S 클래스 완전변경 모델 실내가 공식 공개됐다. 독일 현지 시각으로 12일 공개된 신형 S 클래스 인테리어는 최고급 소재와 화려한 조명을 기반으로 우아함을 강조하고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한 사용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럭셔리 요트를 모티브로 한 신형 벤츠 S 클래스 실내는 동급 최대 공간에 새로운 인테리어 아키텍처와 사용자 경험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공개된 이미지에 따르면 화려한 소재로 감싼 대시보드에는 대형 센터 디스플레이가 센터패시아를 대체했고 벤츠를 상징해 왔던 에어벤트 베젤 형상에도 변화를
메르세데스-벤츠의 기함 신형 S 클래스가 자신의 존재감을 알리기 시작했다. 벤츠는 현지시각으로 8일, 신형 S 클래스에 탑재되는 새로운 커넥티비티 시스템을 소개하며 디지털 플랫폼의 확장성을 처음으로 공개했다.벤츠는 이날부터 3가지 에피소드를 통해 신형 S 클래스의 디지털 시스템을 소개할 계획이며 신형 S 클래스를 통해 럭셔리 세단의 선두자리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다임러그룹 리서치 및 메르세데스-벤츠 COO 마커스 쉐퍼는 해당 영상을 통해 신형 S 클래스의 실내외를 살짝 보여주며 '메르세데스 미(Mercedes me
시장 점유율 20%를 넘봤던 수입차의 기세가 꺾였다. 2015년 15.5%(승용기준)를 고점으로 폭스바겐 디젤 게이트, BMW 화재, 일본산 불매운동이 연이어 터진 탓이다. 2016년과 2017년 뚝 떨어졌던 점유율이 2018년 16.7%로 다소 회복됐지만 올해 하반기의 전년 동월 대비 성적표 역시 좋지가 않다.경유차 수요가 줄어든 것도 영향을 줬다. 한국수입차협회 연료별 신차 등록 현황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누적 통계에서 경유차는 무려 38.9%나 줄었고 휘발유는 4.7% 늘었다. 폭스바겐이 배출가스를 조작한 것, 유
제네시스 브랜드 플래그십 세단, G90의 인수를 거부하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실차의 인테리어 색상이 브로셔와 너무 달라서다. 영업일선에서는 “조금만 신경을 쓰면 예방할 수 있는 문제”라며 고객 인수 거부와 이에 따른 출고 적체에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 25일 제네시스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G90의 매출취소(고객의 해약이나 인수 거부로 차량의 출고를 취소하는 것)가 속출하면서 일부 재고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G90 인수 거부 사유는 다양하지만, 그 중 상당수는 인테리어의 색상에 대한 불만 때문이다. G90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메르세데스-벤츠가 2021년 차세대 SL-클래스를 출시한다. 신형 SL은 20년 만에 소프트톱 루프를 부활시키는 한편, 사상 처음으로 2+2 시트 구성을 갖출 예정이다. 말 그대로 ‘SL’이라는 이름만 빼고 모든 구성을 바꾸는 셈이다.SL은 메르세데스-벤츠의 가장 럭셔리한 2인승 로드스터다. 전설적인 걸윙 도어 스포츠카, 300 SL의 직계 후손으로, 세단-SUV-로드스터로 구성된 메르세데스-벤츠 승용차 라인업의 세 기함(S-클래스, G-클래스, SL-클래스) 중 하나다.SL의 가장 큰 특징은 2인승 로드스터라는 점이었다. 1954
정말 크고 화려한 SUV BMW X7의 영상입니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몰리면서 마이크 주파수가 겹치는 일이 많아 오디오 상태가 고르지 못한 점 이해바랍니다.
대규모 구조조정과 더불어 수익성이 낮은 세단들의 단종을 예고했던 GM이 대형 세단의 이름을 ‘살생부’에서 빼기로 했다. 하지만 판매가 저조한 뷰익 라크로스와 볼트(Volt)PHEV는 예정대로 이달 말 단종 수순을 밟는다. 복수의 외신 보도에 따르면 GM은 디트로이트 햄트랙의 가동 중단 시기를 당초 올해 6월에서 내년 1월로 6개월 연장했다. GM은 임직원과 협력업체, 미국 각지 딜러에 이와 같은 내용을 통보했다.이처럼 GM이 공장 폐쇄 입장을 번복한 것은 높은 기술적 잠재력을 지닌 캐딜락 CT6 V-스포츠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서다
벨로스터 N에서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은 핸들링과 코너링, 그리고 구매자의 절반 이상은 과거 평균 4대 이상의 자동차를 보유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자동차의 성능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구매자가 많았고 벨로스터 N 구매 후에는 운전의 재미를 충분히 즐기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하는 대목이다. 현대차는 17일, 벨로스터 N 출고자 71명을 대상으로 구매 후 운행하며 경험한 내용을 설문 조사한 결과를 공개했다. 그 결과 벨로스터 N 구매자의 평균 연령은 33.7세로 30대가 59%에 달했다. 생애 첫차로 벨로스터 N을 구매한 경우는
'베이비 G바겐'이라 불리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신형 콤팩트 SUV, GLB에 대한 시장과 업계의 관심이 높다. 지금껏 포착된 스파이샷을 바탕으로 또 하나의 예상 렌더링이 공개됐다. 미국의 온라인 자동차 전문매체 ‘motor1’은 올 여름 출시 예정인 GLB의 외관 디자인이 각지고 박시한 형태를 띨 것이라며 자신들의 예상 렌더링을 소개했다.업계에 따르면 벤츠의 새로운 소형 SUV, GLB는 크로스오버 형태가 아닌 전통적인 SUV로 출시될 전망이다. 이는 그동안 회사가 선보인 SUV 디자인 방향성과 정반대의 전략이다.최근
오는 2020년 출시 예정인 신형 S클래스가 롱휠베이스 모델만 나올 수도 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오토카 UK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벤츠가 개발명 W223으로 준비중인 7세대 S클래스를 롱휠베이스 버전으로만 운영하는 것을 고려 중인 모양이다.지금까지 S클래스는 기본과 롱휠베이스 등 2가지 타입으로 판매돼 왔다. 롱휠베이스 타입은 기본형보다 휠베이스를 늘려 보다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 거주성과 공간감을 강조한 모델이다. 6세대를 기준으로 각각의 수치는 3035mm와 3165mm로, 130mm의 차이를 보인다.해당 매체는 S클래스 기본
BMW의 기함 7시리즈의 부분변경 모델의 추가사진이 온라인으로 속속 등장하고 있다. 최근 BMW의 팬 페이지인 BMW블로그에는 유출된 사진을 바탕으로 전체 모습의 렌더링 디자인이 올라와 화제를 모으고 있다.BMW 7시리즈의 부분변경 모델은 특히 거대한 키드니 그릴이 인상적이다. 여기에 좌우로 더욱 치켜 뜬 헤드램프는 2014년 등장했던 비전 퓨처 럭셔리 컨셉트의 것을 그대로 가져왔다. 더불어 프런트 엔트 좌우 범퍼는 새로운 BMW 함에 가장 드라마틱한 변화를 가져왔다. 다만 V12엔진을 장착한 M760Li의 경우 조금 더 과격한 범
2018년 예상되는 신차 등록 대수는 약 180만대. 지난해와 같은 수준으로 예상되는 올해 자동차 시장은 과거 어느 해보다 차종과 차급별 희비가 크게 엇갈렸다. 경기가 최악이라는 평가에도 세단과 SUV를 가리지 않고 큰 차는 불티나게 팔렸고 작은 차는 크게 줄거나 소폭 증가에 그칠 전망이다.눈에 띄는 것은 대형차 판매가 매우 증가한 것이다. 11월 현재까지 누적된 신차 신규 등록 대수에서 대형차는 15만7885대를 기록, 지난해 14만0573대를 이미 초과했다. 대형차는 각 사를 대표하는 플래그십의 진용이기도 하다. 자존심이 걸려있
전북 부안 변산반도 격포항에서 배를 타고 40분 정도 가면 닿는 섬. 여의도 두 배 크기의 작은 섬 위도(蝟島)는 '아름답고 풍요로운 이상향의 땅'으로 불렸다. 비싸기로 유명한 생선 '조기'가 넘치게 잡혔다. 우리나라 3대 어장의 하나, 칠산 바다의 한복판에 있고 조기 울음소리가 바다를 덮던 때도 있었다.섬은 생김새가 고슴도치를 닮았다고 해서 고슴도치 위(蝟), 위도로 불렸다. 고슴도치를 형상화한 조형물이 섬 곳곳에 자리를 잡았다. 고슴도치는 깨끗한 환경을 대표하는 동물이기도 하다. 서해안에 제법 많은
한국자동차산업협회는 올해 자동차 산업을 비관적으로 바라봤다. 지난해 12월, 협회가 발표한 2018년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 전망보고서는 내수가 2016년 수준인 182만대, 수출은 1.5% 감소한 257만대, 생산 역시 1.4% 감소한 410만대로 전망했다.(수출 국내 생산분 기준)1월부터 11월까지의 신차 등록 누적 대수는 168만여 대, 수출은 223만여 대를 각각 기록했다. 지금 추세로 가면 협회가 전망했던대로 해외 판매는 부진하고 국내 판매는 예년 수준에서 멈출 전망이다. 내수 시장의 긍정 요인은 활발한 신차 투입, 폭스바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