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불모터스, 2014 신차 출시 등 4500대 판매 목표

  • 입력 2014.01.17 12:28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조와 시트로엥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가 해외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모델들의 연이은 출시와 서비스 강화를 통해 2014년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한불모터스의 올해 판매목표는 4500대다.

푸조는 지난해 국내 시장에서 총 2776대가 판매됐다. 시장 진출 이래 가장 높은 연간 판매량으로, 2012년 대비 약 15%가량 성장한 수치다.

국내 수입차 시장 초기였던 1988년 판매를 시작해 대한민국 수입차 1세대로 시장을 다지며, 최초로 디젤 세단을 국내 소비자들에 선보이는 등 선구적인 활동을 펼쳐왔다. 푸조는 이달 국내 누적 판매 2만 대를 넘어섰다.

연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연비는 역시 푸조’라는 인식이 자리 잡았고, 여기에 프랑스 감성의 세련된 디자인과 민첩한 주행성능 등을 고루 갖춘 모델들이 꾸준한 인기를 이어온 덕분이다.

푸조는 올해 국내 시장에 어반 크로스오버 2008과 뉴 308을 선보인다. 두 모델은 이미 유럽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어 국내에서도 좋은 반응이 기대되며, 이를 발판 삼아 푸조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2008은 유럽 시장 출시 이후 이탈리아 자동차 기자연합 선정 ‘2014 오토 유로파상’, 폴란드의 오토 셰아트가 뽑은 ‘올해의 골든 스티어링 휠’ 등을 수상하며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뉴 308 역시 여러 전문 매체의 호평이 이어지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트로엥은 올해 국내 상륙 2년을 맞는다. 그간 DS3, DS4, DS5를 통해 시트로엥만의 특별한 아이덴티티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알려왔으며, 금년에는 그랜드 C4 피카소를 선보이며 본격적으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뉴 C4 피카소 모델은 지난 6월 출시 이후 유럽에서 패밀리카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독일 유력 주간지 빌트암존탁과 전문지 아우토빌트가 선정한 ‘2013 골든 스티어링 휠’, 영국 유력 자동차 매거진 BBC 탑기어가 선정한 ‘올해의 베스트 패밀리카’, 자동차 전문 매거진 ‘왓카’에서 ‘2014 올해의 MPV’ 등을 수상하며 그 상품성을 증명하고 있다.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는 오는 3월 국내 출시 계획이다.

한편, 한불모터스는 차량 판매는 물론 기존 푸조 및 시트로엥 서비스 활동도 강화해 고객 만족도 부문에서도 한 단계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금년 중 주요 도시에 서비스센터를 추가로 배치해 서비스 인프라를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기술력도 향상해 고객들이 더욱 빠르고 편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추진 중이다. 또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설해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보다 원활하게 개선할 예정이다.

한불모터스 송승철 대표이사는 “푸조와 시트로엥에 보내주신 변함없는 신뢰와 관심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2014년은 푸조 시트로엥이 한국 시장에서 양적 질적으로 한층 더 성장하는 한 해가 될 것이고, 한불모터스는 더욱 많은 분께 만족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