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울모빌리티쇼] 포르쉐 356 오마주 콘셉트카 '비전 357’ 아시아 프리미어 공개

  • 입력 2023.03.30 12:31
  • 수정 2023.03.30 13:13
  • 기자명 정호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코리아가 ‘2023서울모빌리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하는 ‘포르쉐 스포츠카 75주년’ 기념 디자인 스터디 ‘비전 357’을 포함해 총 15종의 차량을 출품했다. 30일 오전, 미디어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컬러 오브 포르쉐’를 주제로 진행된 프레스 컨퍼런스에서는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가 발표자로 나서 ‘비전 357’ 공개와 함께, 2022년의 성공적인 경영 성과 및 모던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가치와 비전을 전하는 성장 로드맵에 대해 설명했다.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는 “전 세계 6위로 성장한 한국 시장 고객과 팬들을 위해 더욱 적극적인 경영 투자와 매력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준비 중”이라며, “이번 서울모빌리티쇼에서는 ‘포르쉐 스포츠카 75주년’을 기념해 브랜드 모토인 ‘드리븐 바이 드림’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꿈을 꾸게 하는 영감을 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비전 357’을 직접 소개하기 위해 스타일 포르쉐 한국인 디자이너 정우성이 프레스 컨퍼런스를 함께 진행해 관심을 모았으며, 포르쉐 AG의 911/718 모델 라인 부사장으로 임명된 프랭크 모저가 첫 시장으로 한국을 방문해 이번 모빌리티쇼에 참석했다.

포르쉐코리아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위한 ‘포르쉐 전략 2030’과 장기적인 수익 목표의 ‘로드 투 20'을 추구하며, 국내 시장에서 스포츠카 세그먼트를 선도하기 위한 투자를 이어갈 것을 강조했다. 포르쉐코리아는 ‘효율적인 가솔린’, ‘고성능 하이브리드’, ‘순수 전기 드라이브’ 제품 전략을 기반으로 한 매력적인 라인업으로 지난 해 전년 동기 대비 6.3% 성장한 8963대를 판매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2030년 순수 전기차 판매 비중을 80% 이상으로 늘린다는 포르쉐 AG의 전동화 전략에 맞춰 국내에서도 급속 및 완속 충전 인프라 확충에 주력하고 있다. 전동화 포트폴리오를 강화한 ‘포르쉐 스튜디오 분당’ 오픈을 시작으로, 최근 ‘포르쉐 서비스센터 대구’의 확장 이전과 ‘포르쉐 서비스센터 송파’도 오픈했다.

‘포르쉐 스토어 송파’, ‘포르쉐 센터 성수’를 추가하며 서울 동부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한다. 또한, ‘포르쉐 두 드림’ 사회공헌 캠페인을 6년 동안 지속적으로 진행해오며, 교육, 문화, 예술,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미 있는 결실을 맺고 있다.

올해는 ‘포르쉐 스포츠카 75주년’을 기념해 ‘드림 인 풀 컬러’를 주제로 흥미로운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모빌리티쇼의 메인 무대는 브랜드 최초의 스포츠카 ‘포르쉐 356’을 오마주한 콘셉트 카 ‘비전 357’이 장식했다.

‘356’ 모델을 기반으로 모놀리식 형태를 갖춘 ‘비전 357’은 포르쉐 브랜드 유산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과거, 현재, 미래를 균형 있게 결합한 차체 비율은 포르쉐 고유의 디자인 DNA를 반영하며, 디테일은 미래 디자인 철학을 시각화 한다. 진보적인 미래 비전을 담아낸 향상된 라이트 시그니처가 눈에 띄는 특징이다. 

또한, 현행 포르쉐 모든 모델과 마찬가지로 비전 357전면에는 4포인트 라이트 시그넷이 장착되어 있으며, 헤드라이트의 라운드 디자인은 356의 조명 특징을 연상시킨다. “75” 기념 로고는 레이싱 카의 엔트리 넘버처럼 콘셉트카의 도어와 전면을 장식한다.

‘비전 357’은 레이싱을 위한 다양한 디테일을 포함한다. 자연 흡기 6기통 박서 엔진을 탑재해 이론적으로 최고출력 500마력(PS)의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고, e퓨얼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포르쉐코리아는 ‘비전 357’을 비롯해, 전설적인 ‘356A 스피드스터’, 레이싱카 ‘963 LMDh’, ‘미션 R’, ‘911 RSR “핑크 피그”’, ‘911 에디션 50주년 포르쉐 디자인’, ‘718 카이맨 GT4’, ‘타이칸 GTS’, ‘파나메라 4 플래티넘 에디션’ 등 총 15종의 다채로운 라인업으로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또한, 포르쉐코리아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부스 내에 마련된 ‘Dream your own Porsche’ 존에서 다양한 컬러로 만든 나만의 포르쉐를 인스타그램에 포스팅한 응모자 중 10명을 선정해 포르쉐 모델 카를 증정한다. VIP 라운지에서는 75주년 기념으로 특별 제작된 커피와 디저트를 제공하며, 퍼스널 컬러 상담도 진행된다.

한편, 포르쉐코리아는 특별한 경매를 통해 아이들의 꿈을 지원한다. 3월 30일부터 4월 10일까지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의 존더분쉬 프로그램으로 제작한 ‘타이칸 4S 크로스 투리스모 포 제니 루비 제인’의 경매를 진행한다. 

이번 모빌리티쇼 포르쉐 부스에서 차량 실물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경매로 발생한 수익금 일부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되어 아이들의 꿈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서울옥션 산하 온라인 경매 사이트 블랙랏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는 4월 4일에는, 팝업스토어 포르쉐 나우 성수에서 미디어와 국내 자동차 디자인 관련학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타일 포르쉐의 정우성 디자이너가 직접 진행하는 ‘포르쉐 디자인 마스터 클래스’를 개최한다. 

자동차 디자인 관련 학과 학생들과 미디어를 대상으로, 아이코닉 형태와 기능을 따르며 수십년 동안 매력적인 자동차 디자인을 만들어 온 포르쉐 디자인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드로잉, 디자인 토크, 질의 응답 시간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