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후원, 치열한 경쟁 속 포르쉐 독주 '2023 줄리어스 베어 상파울루 E-PRIX’ 개최

  • 입력 2023.03.24 09:48
  • 기자명 정호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의 ‘2023 줄리어스 베어 상파울루 E-PRIX’ 경기가 3월 25일(현지시간) 브라질에서 개최된다.

이번 경기는 포뮬러 E 시리즈 첫 브라질 대회로 ‘상파울루 스트리트 서킷’에서 진행된다. 세계적 카니발 퍼레이드 축제가 열리는 ‘아넴비 삼바드롬’을 포뮬러 E 대회에 맞게 재구성한 총 2.96km 길이의 서킷으로 3개의 고속 주행, 11개 코너링 구간 등이 포뮬러 E 드라이버들을 맞이한다.

한국타이어는 모터스포츠 열기가 뜨거운 중남미 시장에서 혁신 기술력을 입증받고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인 ‘한국(Hankook)’의 위상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대회 기간 동안 포뮬러 E 관람객을 대상으로 ‘E-빌리지’를 운영해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과 한국타이어만의 차별화된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현지에서 알린다.

이와 함께 프리젠팅 파트너로 참여 중인 ‘FIA 걸스 온 트랙’ 부스도 운영하며 모터스포츠 분야에 관심 있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교육,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2023 줄리어스 베어 상파울루 E-PRIX’의 주요 관전 포인트 중 하나는 브라질 출신 드라이버들의 포디엄(3위 내 입상) 등극 여부다. 

포뮬러 E 시즌3 챔피언 ‘마힌드라 레이싱’ 소속 ‘루카스 디 그라시’와 ‘니오 333 레이싱’ 소속 ‘세르지오 세테 카마라’가 대회에 출전해 포뮬러 E에 대한 현지 팬들의 열기를 한층 고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6라운드를 앞둔 포뮬러 E 시즌9에서는 '포르쉐 99X 일렉트릭 젠3'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드라이버들의 약진이 두드러진다.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 소속 ‘파스칼 베를라인’과 ‘아발란체 안드레티 포뮬러 E’ 소속 ‘제이크 데니스’가 각각 80점, 62점으로 종합 순위 1,2위를 달리고 있으며, 이전 5개 경기 모두에서 최소 1명 이상이 포디엄에 오르는 등 성공적인 시즌 초반을 보내고 있다.

그럼에도 아직 브라질 대회를 포함한 11라운드의 경기가 남아있어 순위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포뮬러 E 4라운드 대회 ‘2023 그린코 하이데라바드 E-PRIX’ 우승자이자 ‘DS 오토모빌’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DS 펜스케’ 소속 ‘장 에릭 베르뉴’가 50점으로 3위에 위치해 있으며 재규어와 맥라렌이 그 뒤를 바짝 추격 중이다.

한편, 지난 2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펼쳐진 ‘2023 케이프타운 E-PRIX’ 경기는 평균 시속 132.199km/h로 포뮬러 E 역사상 가장 빠른 레이스로 기록됐다. 이전 최고 기록은 2022년 멕시코시티 경기에서 집계된 132.116km/h다.

또한 대회 기간 중 진행된 연습 경기에서도 ‘닛산 포뮬러 E 팀’ 소속 ‘사샤 페네스트라즈’ 선수가 평균 주행 속도 154.987km를 기록하는 등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의 우수한 타이어 퍼포먼스가 연이어 입증됐다. 아이온의 뛰어난 그립력과 탁월한 핸들링 성능을 기반으로 브라질 대회에서도 그 기록이 다시 한번 경신될 수 있을지 글로벌 모터스포츠 팬들의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