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브랜드 아이콘 '카마로' 2024년 단종...마지막 에디션 티저 공개

  • 입력 2023.03.23 13:06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보레가 카마로(CAMARO)의 공식 단종을 알렸다. 쉐보레는 22일(현지 시각) 오는 2024년 1월 마지막 모델을 끝으로 더 이상 6세대 카마로의 생산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카마로를 계승할 다음 모델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다만 "카마로라는 이름이 NASCAR, 슈퍼카 챔피언십 등에 계속 사용될 것이며 이것이 끝은 아니다"라고 말해 이후 전기차와 같은 다른 형태의 카마로가 다시 등장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암시했다.

쉐보레는 카마로 단종에 앞서 2024년형 카마로 RS, 카마로 SS, 카마로 ZL1의 에디션 티저(사진)를 공개했다. 컬렉터스 에디션(Collector's Edition)으로 명명한 한정판 모델은 1세대 카마로에 경의를 표하고 당시 개발 코드명 팬서(Panther)를 오마주했다.

컬렉터스 에디션은 오는 여름부터 주문을 받을 예정이다. 카마로의 단종 얘기는 지난해부터 꾸준하게 제기돼 왔다. 실적 부진과 GM 전동화 전략에 맞춰 자연스럽게 사라질 것으로 본 것이다. 

일각에서 쉐보레가 브랜드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머슬카를 쉽게 포기하지 않을 것이며 따라서 2026년까지 명맥을 유지할 것이라는 관측을 내놓기도 했다. 또, 카마로를 에스컬레이드와 함께 쉐보레의 디비전으로 내놓을 것이라는 전망도 있어왔다.

스캇 벨(Scott Bell) 쉐보레 부사장은 카마로 단종 소식을 전하면서 "카마로와 작별을 준비하면서 모든 카마로의 팬과 생산 직원 등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라며 "카마로의 후계 모델을 지금 밝힐 수는 없지만 이것이 카마로의 마지막 이야기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카마로는 1967년 1세대를 시작으로 2002년 4세대 모델을 끝으로 한 때 생산을 중단한 후 하고 2009년 5세대로 부활해 2016년 6세대로 이어져 왔다. 포드 머스탱이 엄청난 인기를 얻자 이에 대항하기 위해 개발한 모델로 미국 젊은 층으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