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무디스의 신용 등급 상향 · 중국의 계속된 폭발적 수요 '관건은 마진'

  • 입력 2023.03.22 09:15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신용 등급을 투자 적격으로 상향 조정했다. 지난해 말부터 시작된 차량 가격 인하 효과는 중국 시장에서 여전히 폭발적 수요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시간으로 21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신용평가사 무디스는 최근 테슬라의 신용평가 보고서를 통해 회사의 장기 투자 등급을 'Ba1'에서 'Baa3'로 한 단계 상향 조정하고 등급 전망도 안정적으로 평가했다. 무디스는 이번 테슬라의 신용 등급 상향 조정에 대해 "테슬라가 글로벌 시장에서 사업 확대와 매우 높은 수익성으로 최고 전기차 업체 중 하나로 남을 것이라는 기대를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해 말부터 시작된 테슬라의 차량 가격 인하 효과는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인 중국에서 여전히 높은 수요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초상은행은 자동차 보험 등록 데이터를 바탕으로 지난 1월 1일부터 3월 19일까지 중국에 등록된 테슬라 차량이 10만 6915대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테슬라는 지난 분기 중국에서 12만 2038대의 차량을 판매해 기록적인 분기 실적을 보인 바 있다. 초상은행 데이터를 살펴보면 이번 분기를 약 2주를 남긴 상황에서 테슬라는 중국에서 역대급 기록적 판매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됐다. 

다만 일각에선 테슬라가 차량 가격 인하로 성공적 판매를 이끌고 있으나 문제는 총 마진에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부분으로 생산 과정 단순화와 공장 자동화 등을 통해 이를 극복하는 부분이 과제라고 언급했다. 앞서 테슬라는 전기차 업계에서 유일하게 두 자릿수 마진을 유지해 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