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잦은 현대차 신형 그랜저 무상수리 '이번엔 소프트웨어 오류로 방전 가능성'

  • 입력 2023.02.14 10:57
  • 수정 2023.02.14 11:31
  • 기자명 김훈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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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7세대 완전변경 '그랜저'가 국내 출시 두 달 만에 누적판매 약 2만 대를 넘어서며 눈에 띄는 신차 효과를 발휘 중인 가운데 연속된 품질 이슈가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에는 하이브리드 모델에서 방전 가능성이 확인됐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배터리 제어시스템 소프트웨어 변수 초기화 오류에 따른 방전 가능성이 확인되어 무상수리가 실시된다. 대상은 2022년 10월 31일에서 2023년 2월 6일 사이 제작된 총 5206대로 사실상 그랜저 하이브리드 전량이 포함됐다. 이들 차량은 블루링크 개통 여부에 따라 무선 업그레이드가 이뤄진다. 

또 2023년 1월 11일에서 동년 1월 20일 사이 제작된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경우 파워트렁크와 파워테일게이트 내부 로직 문제가 함께 발견되어 별도의 무상수리가 실시된다. 파워트렁크와 파워테일게이트 작동불량 문제는 그랜저 하이브리드 외에도 가솔린과 LPG 모델에서도 확인되어 역시 무상수리가 실시되고 이들 차량은 서비스센터 입고를 통해 약 15분 동안의 업그레이드 작업이 이뤄진다.

한편 신형 그랜저 무상수리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현대차는 지난달 2.5리터 GDI 가솔린 모델 4815대에 대한 무상수리를 발표하고 이어 같은달 중순 3.5리터 LPG 모델 571대에 대해서도 무상수리를 실시했다. 

이들은 각각 중립 제어 구간 전기 부하 대응 데이터 강건화 미흡에 따른 D단 정차 중 시동성 문제 그리고 엔진 경고등 점등 조건 민감 설정에 따른 경도등 이상 점등을 원인으로 엔진 제어 장치(ECU) 업그레이드가 실시됐다.  

이어 지난주 신형 그랜저는 저온 조건에서 차폭등 일부가 간헐적으로 점등되지 않을 가능성, 특정구간 생산 문제를 이유로 타이어공기압 주입기 실런트액 누유, 도어핸들터치센서 내부 로직 문제에 따른 작동 불량을 원인으로 무상수리를 실시했다. 

한편 현대차 신형 그랜저는 지난달까지 국내에서 총 1만 8781대가 판매됐다. 이들 중 2.5리터와 3.5리터 GDI 가솔린, 3.5리터 LPG 모델이 1만 3916대 그리고 지난해 12월부터 본격적인 고객 인도에 돌입한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가 4865대 팔렸다. 특히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1월 한 달간 3711대가 팔리며 전월 대비 221.5%의 놀라운 증가폭을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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