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루미나와 파트너십 확대…폴스타 3 이어 폴스타 5에 라이다 기술 적용

  • 입력 2023.02.03 09:45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웨덴의 고성능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루미나 테크놀로지스(Nasdaq: LAZR)와 미래에 출시할 폴스타 차량에 탑재되는 롱레인지 라이다(long-range LiDAR) 기술의 통합과 협업을 확대한다. 

두 회사 간의 기존 파트너십은 폴스타의 첫 번째 SUV인 폴스타 3에 라이다 기술을 공급하는 것이었다. 확대된 파트너십은 향후 출시할 폴스타의 차량에 탑재될 루미나(Luminar)의 3D 레이저 스캐닝 통합 기술과 산업 디자인에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폴스타 프리셉트 콘셉트를 기반으로 2024년에 양산될 전기 4도어 GT 폴스타 5(Polestar 5)에도 라이다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다.

폴스타 CEO 토마스 잉엔라트는 “폴스타는 롱레인지 라이다 기술의 선두주자인 루미나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더 큰 혁신을 이룰 수 있게 됐다. 차후 폴스타의 R&D와 제품 설계 전문 지식을 결합하여 폴스타 브랜드에 혁신적인 라이다 통합 기술과 기능을 제공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루미나 설립자 겸 CEO 오스틴 러셀은 “루미나와 폴스타가 협력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면서 두 회사의 확신과 기술의 가치는 계속해서 가속화됐다. 미래 세대를 위해 새롭게 확장된 파트너십과 공동의 개척 정신으로 자동차 기술과 디자인의 경계를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