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올해 韓시장서 신차 2종 완전변경 2종 등 12개 모델 출시 '럭셔리 · 전동화 중점'

  • 입력 2023.02.01 11:06
  • 수정 2023.02.01 11:07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럭셔리, 전동화 및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1일 오전, 서울시 용산구 소재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올해 사업 전략 및 신차 출시 계획을 밝혔다. 

이날 간담회 자리에는 이상국 세일즈 부문 총괄 부사장, 요하네스 슌 제품, 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총괄 부사장 등 벤츠코리아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럭셔리, 전동화 및 지속가능성에 대한 2023년 사업 전략과 이를 바탕으로 한 2개 신차, 2개 완전변경 모델 및 8개 부분변경 모델 등 12개 새로운 차량 출시 계획을 전했다.

올해 한국 시장 진출 20주년을 맞은 벤츠코리아는 지난해 국내 수입차 최초로 단일 브랜드 연간 판매 8만 대를 돌파하며, 한국 진출 후 최다 판매인 8만 976대를 기록했다. 특히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클래스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판매가 전년 대비 147% 증가하고, S 클래스 판매 또한 13% 증가하는 등 브랜드 내 최상위 차량의 높은 판매 증가율을 기록했다. 

특히 2017년부터 연간 베스트셀링 모델 1위 기록을 이어오고 있는 10세대 E 클래스는 수입차 단일 모델 최초로 2022년 누적 판매 20만 대를 돌파했다. EQ 브랜드는 전기 세단 '더 뉴 EQE'를 출시하는 등 전기차 라인업을 강화하며 전년 대비 약 3.7배 성장을 이뤘다. 이를 바탕으로 벤츠코리아는 올해에도 럭셔리와 전동화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벤츠코리아 측은 "지난해 전체 신차 가운데 약 5.6% 판매가 온라인 스토어에서 이뤄졌다. 고객 접점을 늘리기 위해 전국에 2개 전시장과 4개 서비스센터를 새롭게 열고 3개 서비스 센터를 확장 오픈한 바 있으며,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출범 이후 누적 404억 원을 기부했다"라며 한국 사회와의 상생에도 꾸준히 힘을 쏟고 있다고 밝혔다. 

벤츠코리아는 올해 2종의 신차와 2종의 완전변경 모델, 8종의 부분변경 모델을 포함한 총 12개의 차량을 한국 시장에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달 31일 공식 출시한 '더 뉴 EQS SUV'를 시작으로 벤츠코리아는 올 하반기 '더 뉴 EQE SUV' 또한 선보일 예정으로 해당 모델은 럭셔리 비즈니스 전기 SUV로서 실용적인 실내 공간과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췄다. 

벤츠를 대표하는 럭셔리 로드스터 SL의 7세대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도 상반기에 선보인다.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AMG'가 독립적으로 개발한 차량으로 오리지널 SL의 스포티함과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 기술 및 AMG만의 강력한 주행 성능, 그리고 독보적인 감성이 조화를 이룬다.

벤츠의 중형 SUV인 GLC 3세대 모델 ‘더 뉴 GLC’도 연내 출시된다. 해당 모델은 벤츠의 전동화 전략하에 모든 모델이 하이브리드로 구성되어 있어, 성능과 효율을 겸비한 SUV로 평가받고 있다. 기존 모델 대비 크기를 키우고 새로운 내∙외관 디자인을 반영하였으며, 여기에 최신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를 비롯한 다양한 첨단 주행 기술을 탑재해 경쟁력을 높였다.

또한 총 8대의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된다. 먼저 콤팩트한 디자인에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갖춘 GLA, 넉넉한 실내공간과 다양한 편의장치를 탑재한 실용적인 패밀리 SUV 모델 GLB, 온오프로드를 넘나드는 실용성과 주행 성능을 모두 갖춘 GLE 및 GLE 쿠페, 최상의 안전성과 편안함을 갖춘 플래그십 SUV 모델 GLS가 선보인다. 

또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다이내믹한 주행을 결합한 콤팩트 쿠페 세단 CLA, 진보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이 담긴 콤팩트 모델 A-클래스 해치백과 세단을 올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마이바흐 버질 아블로 에디션과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을 연내 출시해 국내 고객들의 럭셔리 경험을 강화하고, 매월 20일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를 통해 벤츠코리아 창립 20주년을 기념하는 온라인 스페셜 모델 또한 연말까지 선보일 계획이다.

키워드
#벤츠 #신차 #EQSSUV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