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전기차 충전기 설치 칠곡과 안성의 차이점이 있다

  • 입력 2022.08.23 10:11
  • 수정 2022.08.23 10:34
  • 기자명 정호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모빌리티 충전 플랫폼 소프트베리가 추석을 앞두고 자사의 앱 ‘EV Infra’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해 전국 고속도로에서 전기차 충전 인프라가 가장 많은 휴게소와 충전소 이용 횟수가 가장 많은 휴게소를 공개했다.

전국 고속도로에서 전기차 충전기 인프라 설치 1위는 경부고속도로 칠곡휴게소 부산방향으로 14개, 2위 남해고속도로 진영휴게소 순천방향 13개, 공동 3위 경부고속도로 안성휴게소 서울방향 12개, 남해고속도로 문산휴게소 순천방향 12개, 5위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 시흥방향 11개로 나타났다.

350Kw급 출력으로 초고속 전기차 충전이 가능한 현대차그룹 E-pit충전 설비가 갖춰진 휴게소는 경부고속도로 칠곡휴게소 부산방향, 남해고속도로 문산휴게소 순천방향, 경부고속도로 안성휴게소 서울/부산방향, 중부고속도로 음성휴게소 통영방향, 무안광주고속도로 함평나비휴게소 무안방향, 서울양양고속도로 내린천 휴게소 서울방향, 남해고속도로 함안휴게소 부산방향,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 목포방향, 영동고속도로 횡성휴게소 강릉방향 등으로 나타났다.

전국 고속도로에서 전기차 유저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휴게소는 경부고속도로 안성휴게소 서울방향이 1위를 차지했다. 2위 경부고속도로 안성휴게소 부산방향, 3위 경부고속도로 죽전휴게소 서울방향, 4위 경부고속도로 칠곡휴게소 부산방향, 5위 중부내륙고속도로 문경휴게소 양평방향으로 나타났다. 전국에서 교통량이 가장 많은 경부고속도로 내 휴게소들이 상위권을 차지한 것으로 풀이된다.

박용희 소프트베리 대표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전기차 유저들에게 충전기 인프라 현황을 전달하고자 마련했다”며, “국내 전기차 이용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소프트베리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