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포토] 실내외 디자인 업그레이드 '확 바뀐' 푸조 뉴 308 매력은?
[오토포토] 실내외 디자인 업그레이드 '확 바뀐' 푸조 뉴 308 매력은?
  • 김훈기 기자
  • 승인 2022.07.0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조가 6일 오전, 서울 강남구 소재 식물관 PH에서 신차 발표회를 갖고 브랜드 신규 엠블럼과 디자인 정체성이 반영된 첫 모델 '뉴 308'의 국내 공식 판매에 돌입했다. 

뉴 308의 한국 출시를 기념한 영상을 통해 인사를 전한 푸조 브랜드 린다 잭슨 CEO는 "중요한 시기에 한국 시장에 뉴 308을 선보이게 되어 너무나도 기쁘다. 뉴 308은 매혹적이고 강렬한 드라이빙을 원하는 고객에게 완벽한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제품에 대해 높은 기준을 가지고 있고,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을 추구한다는 것을 익히 잘 알고 있다. 뉴 308이 한국 소비자들에게 충분히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뉴 308은 강렬한 첫인상과 압도적인 주행 성능, 실용적인 고급스러움 등을 고루 갖춘 영리한 해치백"이라며 "뉴 308을 통해 스텔란티스 그룹의 일원으로서 첫 발을 뗀 푸조 브랜드의 변화를 체감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 308은 올해 푸조가 스텔란티스코리아로 통합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차로서, 한국 내에서 달라진 브랜드 위상과 가치를 대변하는 모델이다. 뉴 308은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쉽게 만나보기 어려운 해치백 스타일을 통해 주관이 뚜렷하고 남들에게 주목받는 것을 즐기며 ‘나’를 위한 소비에 의미를 두는 스타일리쉬하고 트렌디한 MZ세대를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1.5ℓ 블루H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한 해당 모델은 국내에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고 판매 가격은 각각 알뤼르가 3680만 원, GT가 4230만 원으로 책정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