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자동차, AMG 서울 에디션 배기음이 일품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 공개

  • 입력 2022.05.24 09:41
  • 수정 2022.05.24 09:48
  • 기자명 정호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동적인 디자인과 퍼포먼스를 모두 갖춘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가 한정판 ‘AMG 서울 에디션(AMG Seoul Edition)’으로 거듭났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올해 네 번째 ‘AMG 서울 에디션’ 2022 컬렉션 모델로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를 공개했다.

한성자동차가 운영하는 AMG서울에서 만나볼 수 있는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는 천장에서 트렁크로 완만하게 이어져 날렵함이 돋보이는 패스트백 디자인의 4도어 쿠페로, AMG 특유의 역동적이면서 스포티한 실루엣을 자랑한다. 매뉴팩처(MANUFAKTUR) 다이아몬드 화이트 브라이트 컬러와 딥 화이트 & 블랙의 매뉴팩처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이 내외부적으로 조화를 이뤄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관능적인 세련미까지 자아낸다.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AMG 스피드시프트 TCT 9단 변속기를 갖춘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는 최고 출력 367마력과 최대 토크 51.0kg.m을 발휘하며, 운전자는 변속기를 통해 본인의 드라이빙 취향에 맞게 즉각적으로 변속을 조절할 수 있다. 역동적인 핸들링 특성을 보여주는 ‘스포츠+’ 모드부터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한 ‘컴포트’ 모드까지 다양한 주행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일반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와 차별화된 AMG 전용 에어 서스펜션인 AMG 라이드 컨트롤 플러스 서스펜션이 탑재돼 주행 상황에 맞게 원활하게 차고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이와 동시에 각 휠의 댐핑을 실시간으로 체크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즐길 수 있다. 

AMG 가변식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 또한 적용돼 주행 모드에 따라 발끝으로 차량의 배기음을 변경하는 등 소소한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옐로우 AMG 브레이크 캘리퍼와 레이스 드라이브 프로그램이 포함된 'AMG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를 통해 드라이빙의 묘미를 배가시킬 수 있다.

특히 이번 ‘AMG 서울 에디션’에는 강렬한 파워를 뽐내는 V8 익스테리어 스타일링 패키지와 AMG 투톤 스티어링 휠을 배치해 AMG 고유의 감성을 살렸다. 또한, 어두운 환경에서 AMG 로고를 노면에 투사해 주변의 시선을 사로잡음과 동시에 승·하차 시 안전함을 고려한 AMG 라이트 디스플레이와 넓은 실내 개방감을 선사하는 파노라믹 선루프가 구성돼 일상에서의 편안함도 더했다.

한편, 한성자동차가 운영하는 전 세계 6번째이자 국내 최초 메르세데스-AMG 브랜드 센터인 AMG 서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AMG 서울 에디션’ 2022 컬렉션은 독특한 컬러와 옵션으로 구성된 한정판으로 높은 희소성을 자랑한다. 메르세데스-AMG 고객들의 특별한 개성을 반영해 AMG 서울에서 사전 주문을 통해 제작되며, 매월 말 공정성을 위해 전 직원들이 보는 앞에서 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구매 기회를 제공한다.

한성자동차는 향후 메르세데스-AMG A 45 4MATIC+, 메르세데스-AMG E 53 4MATIC+ 쿠페, 메르세데스-AMG G 63 등 강력한 퍼포먼스와 분위기를 압도하는 디자인을 갖춘 ‘AMG 서울 에디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는 “AMG 서울 에디션으로 거듭난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는 배기음 자체만으로도 메르세데스-AMG 스포츠카의 DNA를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모델이다”며 “향후에도 개성 있는 디자인과 차별화된 퍼포먼스를 갖춘 ‘AMG 서울 에디션’을 선보임으로써 메르세데스-AMG 고객의 호응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