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6 GT-Line과 니로 EV, 정보통신기술 전시회 ‘2022 월드 IT 쇼’ 참가

  • 입력 2022.04.20 08:47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 순수 전기차 EV6 GT-Line과 니로 EV가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통신기술(ICT) 전시회인 ‘2022 월드 IT 쇼(World IT Show 2022, WIS 2022)’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월드 IT 쇼는 오늘(20일) 개막해 오는 22일 까지 코엑스에서 열린다. 기아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 EV6 GT-Line과 올해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형 니로 EV를 전시한다.

전시장에는 EV6 GT-Line에 탑재된 V2L(Vehicle to Load)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오피스 공간을 연출, 전기차 시대의 새로운 자동차 경험을 제시한다. 또한 플라스틱 업사이클링(up-cycling), 배터리 리사이클링(re-cycling) 등 자원 재순환 과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고객 반응형 체험 영상도 마련했다.

이밖에 EV6에 적용된 친환경 제조 공정의 나파 가죽 원단과 프리미엄 업사이클링 브랜드 ‘콘티뉴’, 아웃도어 전문브랜드 ‘아이더’와 각각 협업한 친환경 제품을 전시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기아 관계자는 “각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미래기술을 전시하는 2022 월드 IT 쇼 참가를 통해 전기차 선도 브랜드 이미지를 굳힐 것”이라며 “앞으로도 높아지는 모빌리티에 대한 고객의 기대감에 부합하는 미래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기아 #EV6 #니로EV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