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팰리세이드 부분변경 출격 대기 '투싼 닮은 라디에이터 그릴' 

  • 입력 2022.03.23 10:15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 대형 SUV '팰리세이드' 부분변경모델이 올 여름 국내 출시를 앞두고 혹한기 테스트 중 포착됐다. 최근 스웨덴 북부에서 스파이샷에 노출된 팰리세이드 프로토타입은 전후면 디자인에서 소폭 변경을 예고했다. 

현지시간으로 22일, 오토블로그 등 외신은 팰리세이드 부분변경모델의 경우 가벼운 디자인이 변화가 예상되지만 흥미로운 업데이트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최근 스파이샷에 포착된 팰리세이드 프로토타입은 전면 디자인에서 가장 큰 변화를 예고하고 특히 앞서 출시된 신형 투싼, 산타크루즈 픽업과 유사한 그릴 변경이 눈에 띈다. 또 이로 인해 상부 주간주행등 디자인도 소폭 조정된 모습이다. 

일부 외신은 투싼, 산타크루즈와 닮은 팰리세이드 그릴은 빛의 변화에 따라 입체적으로 반짝이는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이 적용되고 이 결과 주간주행등은 그릴에 더 가깝게 통합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 밖에 팰리세이드 부분변경모델의 도어 트림과 후면 디자인은 현재 모델과 거의 동일한 모습을 유지할 전망이다. 또 배기구 역시 기존 모습을 유지했다. 실내는 새로운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이 탑재되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업그레이드된 디스플레이를 제공할 전망이다. 

한편 신차의 파워트레인은 기존 3.8리터 V6와 8단 자동변속기 조합이 계속해서 유지될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