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2] 캐딜락 '이너스페이스' 2인승 자율주행 콘셉트 공개...웰빙에 초점

  • 입력 2022.01.06 08:34
  • 기자명 김흥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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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이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2에서 2인승 럭셔리 자율주행 전기차 이너스페이스(InnerSpace) 콘셉트를 공개했다. 이너스페이스는 완전 자율주행으로 탑승자에게 보다 나은 공간 경험과 시간을 제공하기 위한 첨단 기술이 대거 적용됐으며 탑승자 웰빙까지 고려한 차량으로 캐딜락 브랜드 헤일로 콘셉트 포트폴리오(Cadillac Halo Concept Portfolio)를 한 단계 확장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캐딜락 헤일로 콘셉트 포트폴리오는 개인화된 자율주행 옵션과 최신 커넥티드 기술을 통해 캐딜락의 미래 가능성을 대표하고 있다. 브라이언 네스빗(Bryan Nesbitt) GM 글로벌 어드밴스드 디자인 및 글로벌 아키텍쳐 스튜디오 전무는 “캐딜락 헤일로 콘셉트 포트폴리오는 경이로운 의미를 담은 손쉬운 여행 수단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됐다”며 “이 차량들은 다음 세대와 그 이후의 미래를 위한 비전이며 충돌 제로, 배출 제로, 혼잡 제로 목표를 가진 지엠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포괄적인 접근 방식을 실현해 나갈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캐딜락은 2021년 CES에서 통해 헤일로 콘셉트 모델 두개를 소개했다. 1인승 수직이착륙 콘셉트 퍼스널스페이스(PersonalSpace)는 문자 그대로 승객을 지상 교통의 소음과 혼잡으로부터 분리하기 위해 설계된 콘셉트이며, 소셜스페이스(SocialSpace)는 여유롭게 6인까지 탑승 가능한 자율주행 차량으로 승객들에게 휴식과 재충전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됐다.

캐딜락 헤일로 콘셉트 포트폴리오는 편안함과 휴식의 공간을 제공하여 탑승객의 이동 시간 활용 방식을 재정의했다. 차량 운행과 관련한 완전한 자율성은 차량 제어에 대한 부담을 없애면서도, 극적인 차량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로 캐딜락 브랜드가 지향하고자 하는 바를 담고 있다. 실제로 생체인식과 AI 머신러닝과 같은 첨단 기술이 적용됐으며 이는 웰니스(Wellness, 웰빙(well-being)과 건강을 뜻하는 피트니스(Fitness)의 합성어로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의 균형 잡힌 상태를 의미) 경험을 제공한다.

캐딜락 콘셉트 포트폴리오는 소프트웨어로 정의되는 차량 기능과 선행 커넥티비티 기술을 통해 모든 탑승객들에게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며, 이는 GM의 얼티파이(Ultifi) 소프트웨어 플랫폼상에서 구현된다. 또한 얼티파이는 고객에게 원할한 OTA(Over The 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하며, 헤일로 포트폴리오가 선보이는 차량 경험은 얼티파이와 자율주행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을 통해 현실화될 것이다.

퍼스널스페이스와 소셜스페이스는 이너스페이스와 함께 이번 주에 진행되는 GM의 가상 CES익스피리언스에서 소개될 예정이며, 향후 공개될 또 다른 콘셉트인 오픈스페이스(OpenSpace)와 함께 미래 럭셔리 여행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할 예정이다. 네스빗 전무는 “전동화와 자율주행은 차량의 역할과 차량 내 고객들의 경험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것” 이라며 “우리는 건강과 함께하는 모빌리티를 상상하고, 고객들에게 궁극의 럭셔리함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시간을 빼앗기보다 그것을 증진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콘셉트의 방향성을 모색하고 있는 것이다” 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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