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만들어 줍니다 "어린이들이 상상하는 미래 모빌리티" 공모전

  • 입력 2021.07.25 09:24
  • 수정 2021.07.25 09:29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들이 상상하는 미래의 모빌리티를 그림과 이야기로 보내주세요!” 현대차는 어린이들이 상상하는 미래 모빌리티를 실제 모형으로 제작하고 전시하는 ‘제6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Brilliant Kids Motor Show)’ 참가 작품을 오는 26일부터 8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는 2016년 세계 최초 어린이 상상력 모터쇼란 타이틀로 시작해 매해 작품 공모수, 전시 방문객 수 등이 폭발적으로 증가해 현대차의 대표적 성장세대 캠페인으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상상 속 꿈의 모빌리티를 그려보세요!’ 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어린이들이 자동차를 포함한 다양한 이동수단, 즉 ‘미래 모빌리티’를 재미있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난 대회 수상작들을 홈페이지에 게시해 응모자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증강현실 콘텐츠 형태로 제공한다. 예비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작 150점을 확정한 후, 오는 9월 ‘키즈 모터쇼’ 홈페이지에 상위 50점을 공개해 온라인 투표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해 우수작 45점과 특별상 5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미래 모빌리티와 관련하여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 및 일반인들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가 중요한 심사 기준이 될 것이라 밝혔다.

특별상 5개 작품은 실제 모형의 차량 형태로 제작돼 올해 12월 발표와 동시에 서울시내 주요 공공장소에 전시돼 일반인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제6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는 유치부, 초등부(저학년/고학년)로 나눠서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누구나 7월 26일부터 8월 31일까지 ‘키즈 모터쇼’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 접수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