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봐도 명차! 현대차 '포니 쿠페' 배틀그라운드 한국맵 태이고에서 부활

  • 입력 2021.07.16 09:11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 토리노 모터쇼(1974년) 데뷔로 현대차 존재감을 알리기 시작한 포니쿠페가 최고 인기 게임을 통해 부활한다. 현대차는 16일, 크래프톤 펍지스튜디오와 파트너십으로 배틀그라운드 한국맵 태이고에 포니 쿠페(Pony Coupe)가 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는 17일, 배틀그라운드 공식 SNS채널을 통해 공개될 영상에는 포니쿠페 외관뿐만 아니라 내관을 비롯해 엔진소리까지 1980년 한국 도시를 배경으로 완벽히 구현될 예정이다. 현대차와 펍지스튜디오는 포니쿠페 부활을 기념하는 ‘현대자동차 배그대잔치’를 오는 24일 개최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최초 컨셉트카 포니 쿠페는 당시 세계 최고 자동차 디자이너 가운데 한 명인 조르젯 주지아로(이탈리아)가 디자인했다. 포니 쿠페는 이후 포드 코티나 부품으로 매우 간결한 해치백 쿠페 스타일로 완성된 포니 시리즈로 이어지게 된다.

포니 쿠페 컨셉트는 직렬 4기통 1.2 파워트레인으로 최고출력 80마력, 최대 토크 10.8kgf.m을 발휘하는 후륜 구동 방식을 채택했다. 최고 속도는 시속 155km다. 포니 쿠페는 현대차가 최근 출시한 전기차 ‘아이오닉 5’ 디자인에 영감을 준 것으로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