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고성능 아반떼 N 디자인 일부 공개 '280마력 8단 DCT' 전망

  • 입력 2021.06.22 09:10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브랜드 N 라인업에 신규 추가되는 '아반떼 N' 일부 디자인을 22일 공개했다. 해당 모델은 이달 초 국내 소음 및 배출가스 인증을 완료하며 출시 임박을 알린 바 있다. 

현대차에 따르면 아반떼 N은 2020년 4월 출시한 ‘올 뉴 아반떼’의 고성능 모델로 기본차가 지닌 스포티한 면모 위에 강인하고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조화롭게 갖춰낸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아반떼 N에 다양한 성능 향상 부품들을 적용함으로써 고성능의 특징을 극대화해 아반떼의 도전적인 캐릭터를 한층 강화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서 아반떼 N 측면부는 공기의 흐름을 정돈해주는 대형 사이드 스커트를 적용해 공력성능을 끌어올렸고 이와 함께 음각 N 로고가 새겨진 N 전용 레드 스트립이 한층 더 낮고 속도감 있는 이미지를 완성했다.

후면부는 트렁크 위에 N 전용 윙타입 스포일러를 적용해 주행 시 차량 뒤쪽에서 발생하는 공기 와류현상을 줄이고 고속에서 차량이 뜨는 양력현상을 억제함으로써 주행안정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기본 모델 대비 리어 범퍼 하단 블랙 트림부를 과감하게 확대해 N 브랜드의 강인한 존재감을 드러냈으며, 리어 디퓨저와 대구경 듀얼싱글 머플러가 고성능차만의 차별화된 인상을 깔끔하게 매듭짓는다.

한편 이달 초 현대차는 아반떼 N의 국내 소음 및 배출가스 인증을 완료했다. 해당 모델의 구체적 사양은 배기량 1998cc, 최대출력 280마력으로 변속기는 6단 수동과 8단 DCT 2종으로 구분된다. 

현대차 아반떼 N 출시는 지난 4월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 위장막 프토토타입이 목격되며 주목 받기 시작했다. 당시 외신들은 지난해 미국의 일부 미디어와 유튜버를 대상으로 아반떼 N 프로토타입 테스트가 있었고 이를 통해 해당 모델에 대해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소개했다. 또한 아반떼 N에 대해 i30 N, 벨로스터 N 등을 운전해 본 사람이라면 시중에서 가장 가치있는 차량 중 하나로 꼽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해당 매체는 아반떼 N 파워트레인에 대해 2.0리터 4기통 터보 엔진이 탑재되고 이를 통해 275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i30 N, 벨로스터 N과 동일하게 전륜구동 방식으로 6단 수동 또는 8단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장착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현대차는 미국 시장을 염두해 아반떼 N을 개발하고 있지만 시장 수요에 따라 유럽 및 호주에서도 판매될 것으로 전망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