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9km가는 벤츠 EQB 세계 최초 공개, 3열 갖춘 컴팩트 전기 SUV

  • 입력 2021.04.19 07:31
  • 수정 2021.04.19 07:49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컴팩트 전기 SUV '더 뉴 EQB'가 세계 최초 공개됐다. 오는 21일 개막하는 2021 상하이오토쇼에서 데뷔할 EQB는 최근 공개한 EQS에 이은 벤츠 브랜드 두번째 순수 전기차다. EQB는 파워풀하고 효율적인 전동화 시스템, 회생 제동의 최적화를 지원해 주는 에코 어시스트, 일렉트릭 인텔리전스를 활용한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기술을 탑재했다.

삼각별이 중앙에 위치한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로 메르세데스-EQ 시리즈 아이덴티티를 표현했고 2829 mm에 달하는 긴 휠베이스로 넉넉한 공간에 3열 좌석(선택사양)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중앙 디스플레이가 위치하며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제어가 가능한 와이드스크린 콕핏이 배치됐다. 실내에는 다양한 곳에 알루미늄 소재가 사용됐다. 

EQB는 전륜과 사륜구동, 다양한 출력 수준을 갖춘 모델로 출시되며, 롱 레인지(long-range) 버전도 추가될 계획이다. 66.5 kWh 배터리를 탑재한 EQB 350 4MATIC은 1회 충전 시 WLTP 기준 419km 주행이 가능하ㄹ고 주행 경로 및 환경에 따라 전력 사용과 회생 제동 수준을 최적화해주는 에코 어시스트(ECO Assist) 기능이 탑재됐다. 

또 일렉트릭 인텔리전스 내비게이션은 배터리 잔량, 지형과 날씨, 교통 환경이나 운전자 주행 스타일을 고려해 목적지까지 가장 빠른 경로로 안내한다. 직류(DC) 급속 충전기를 사용할 경우 100kW 최대 출력 충전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약 30분이 소요된다. 이 밖에 액티브 차선 유지와 브레이크 어시스트 등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향상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가 탑재됐다.

한편 EQB는 헝가리에서 생산 공급될 예정이며 메르세데스 벤츠는 오해 EQA, EQS, EQB를 비롯해 하반기에는 EQE까지 추가 출시할 계획이다.

키워드
#벤츠 #EQB #전기차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