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트렌드] 일론 머스크 "미국에서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구입 가능"

  • 입력 2021.03.25 09:26
  • 수정 2021.03.25 09:27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이제 미국에서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신차를 구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현지시간으로 24일, CNBC 등 외신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전날 트위터를 통해 "이제 비트코인으로 테슬라를 살 수 있다"라고 선언했다고 보도했다. 또 일론 머스크는 차량 대금으로 받는 비트코인을 명목화폐로 변환하지 않을 것이며 당장은 미국 시장에서만 이용할 수 있지만 올 연말 다른 시장에서도 해당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비트코인 가격은 머스크 CEO 발언 이후 약 4% 상승을 보였으며 5만6054달러에 거래됐다. 

테슬라는 이전과 동일하게 차량 가격을 미국 달러를 기준으로 사용할 예정이며 고객은 비트코인으로 동일한 금액을 지불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 받는다. 단 암호화폐 변동성으로 인해 고객은 지정된 시간 내 요청된 금액을 지불해야 한다. 

한편 테슬라는 지난달 비트코인에 15억 달러를 투자했다고 밝히고 향후 전기차 구매 대급으로 용인할 계획이라고 밝혀왔다. 테슬라 측은 당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보고서를 통해 "적절한 유동성을 유지하기 위해 투자 정책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가까운 미래에 비트코인을 차량 결제에 받아들일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