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지난 2월 국내 5만2102대, 해외 24만8146대 등 글로벌 시장에서 총 30만248대의 차량을 판매해 전년 동월 대비 국내는 32.6%, 해외는 2.5%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현대차는 판매량이 증가한 주요 원인으로 지난해 2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공장 생산 차질 및 판매실적 부진에 따른 기저효과 영향이라고 밝혔다.
2일 현대차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 판매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32.6% 증가한 5만2102대를 달성했다. 세단은 그랜저가 8563대 팔리며 전년 대비 13.4% 증가해 국내 판매를 이끌고 아반떼 5124대, 쏘나타 4186대 등 총 1만7915대를 기록했다. 이어 RV는 투싼 5869대, 팰리세이드 4045대, 싼타페 2781대 등 총 1만5628대가 팔렸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8994대를 기록하고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2244대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2714대, GV70 2686대, GV80 1190대 등 총 7321대가 판매됐다. 전년 동월 대비로는 G80가 246.6% 증가하며 실적을 견인하고 G70 경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5.9% 감소한 판매를 보였다.
현대차 2월 해외 시장 판매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증가한 24만8146대를 기록했다. 전월 대비로는 5.2% 감소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각 권역별로 대응책을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리스크 관리 노력을 이어가겠다”며, “아이오닉 5, 제네시스 브랜드의 성공적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