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쏘렌토 밖에서도 대박, 英 유력지 선정 '2020 올해의 차'

  • 입력 2020.11.27 09:33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 쏘렌토가 구독자 50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영국 유력 온라인 자동차 전문 매체 카바이어(Carbuyer)가 주관하는 '카바이어 어워드(2021 Carbuyer Awards)'에서 올해의 차, 최우수 대형 패밀리카 2개 부문을 동시에 수상했다. 

카바이어 어워드 시상식은 카바이어 웹사이트와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카바이어 공식 웹사이트는 월 190만명이 방문하고 유튜브 채널은 월 400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유럽 최대 자동차 전문 온라인 매체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카바이어 어워드는 차종을 19개 부문으로 나누어 각 부문별 최우수 차량을 선정하고 전 부문에서 ‘올해의 차’ 1대를 선정한다.

기아차는 지난 2011년 스포티지가 제1회 올해의 차를 수상한데 이어 지난해에는 니로 EV가 최우수 전기차로 선정된 바 있다. 올해는 쏘렌토가 ‘최우수 대형 패밀리카(Best Large Family Car)’와 ‘올해의 차(Overall Car of the Year)’ 2개 부문을 동시에 석권했다. 

기아차 영국법인CEO 폴 필포트(Paul Philpott)는 “쏘렌토가 올해의 차로 선정된 것은 기아차 파트너들에게 자부심과 격려를 주는 상”이라며 “기아차가 30여년 전 영국에 진출한 이래 브랜드 위상이 높아졌음을 대변하는 차”라고 소감을 밝혔다.

리차드 잉그램(Richard Ingram) 카바이어 편집장은 “쏘렌토는 다재다능한 SUV로서 프리미엄 경쟁사를 추격하는 고급스러움과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하고 있다”고 밝히며, “경쟁이 매우 치열한 시장에서 쏘렌토는 ‘올해의 차’ 수상을 할 만한 충분한 자격을 갖췄다”고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지난 9월 영국에 진출한 4세대 쏘렌토는 최근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와 일간지 빌트가 주관하는 ‘골든 스티어링 휠 2020’에서 대형 SUV 부문 올해의 차로 선정된 바 있으며 영국에서도 잇달아 최고의 상을 수상하며 유럽 SUV 시장에 새로운 기대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