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의 손에서 탄생한 도로 위 명품' 마세라티, 르반떼 제냐 펠레테스타

  • 입력 2020.06.05 08:00
  • 수정 2020.06.05 08:02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마세라티와 에르메네질도 제냐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르반떼 제냐 펠레테스타'는 최고급 소재와 절제된 디자인,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이 고수되는 질 높은 제작 공정을 바탕으로 소량 생산의 특수성까지 더해지며 도로위 명품 같은 모델이다. 고품격 경량 나파 가죽으로 이뤄진 실내는 정교한 마감은 물론 자동차에서 좀처럼 만나기 어려운 직조 패턴이 더해져 이탈리아의 특별한 명품을 걸친 기분이다. 3.0리터 V6 트윈터보 엔진과 ZF 8단 자동변속기 조합은 시종일관 고막을 자극하는 묵직한 배기음과 함께 진중하지만 여유로운 주행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지난달 국내 시장에 출시된 마세라티 제냐 펠레테스타 에디션은 특수한 설계 및 정교한 마감을 통해 제작된 가죽이 인테리어에 투입된 모델로 나파 가죽 스트립을 교차 직조한 획기적인 소재가 사용되며 특별함을 추구했다. 특히 고급스러운 브론즈 색상이 3중으로 코팅된 외관과 르반떼 S 그란스포트, 콰트로포르테 S Q4 그란루쏘 2종의 차종에 20대 한정판으로 출시되며 진정한 명품의 의미는 짙어졌다.

먼저 르반떼 제냐 펠레테스타의 외관 디자인은 앞서 2016년 국내 시장에 첫발을 디딘 이후 지금까지도 시대적 트랜드에 전혀 뒤처지지 않는 날렵한 쿠페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의 면모가 여전하다. 콘셉트카 쿠방의 모습을 거의 그대로 재현한 르반떼의 외관 디자인은 베스트셀링카 기블리의 모습도 곳곳에 비춰지며 브랜드 특유의 스포티하면서도 럭셔리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기존 마세라티 라인업에서 볼 수 없었던 얇고 날렵한 헤드램프는 마세라티 고유의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조화를 이뤄 날렵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이다.

비스듬히 기운 뒷유리창과 유선형 디자인, 4개의 머플러 팁이 강조된 후면부는 고성능 스포츠카의 면모를 드러내고 삼지창이 새겨진 그릴, 측면 휀더의 사다리꼴 에어 벤트, C 필러에 새겨진 로고 등을 통해 마세라티 고유의 정체성 또한 느낄 수 있다. 특히 르반떼 제냐 펠레테스타의 경우 한정판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브론즈 색상의 외관과 함께 검은색 브레이크 캘리퍼와 짝을 이루는 21인치 고광택 헬리오 림이 장착되며 고급스러움이 강조됐다. 실내는 이탈리아어로 잘 짜여진 가죽을 뜻하는 펠레테스타 소재가 도어 트림을 비롯 시트와 손에 닿는 대부분에 아낌없이 사용됐다. 또한 기어노브 앞쪽으로 한정판 모델을 의미하는 레터링까지 더해지며 마치 고급 명품백을 마주한 기분이다.

파워트레인은 3.0 V6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과 ZF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됐다. 최고출력 430마력, 최대토크 59.2kg.m의 성능을 갖췄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소요시간은 5.2초에 불과하며, 최고 속도는 264km/h로 동급 최고 성능을 자랑한다. 연비는 리터당 6.4km(도심 5.6km, 고속 7.8km)다.

주행 느낌은 진중한 바리톤 같은 배기음이 시종일관 귓전을 자극한다. 크롬 느낌의 패들 시프트를 이용해 시프트 다운을 거듭하면 엔진회전수가 높이 끓어오르고 이때 변속기 반응도 인상적이다. 가속페달에 힘을 싣다 살짝 덜 때면 여지없이 등 뒤에서 배기음이 터진다. 이밖에 해당 모델에는 에어스프링과 스카이훅 전자제어식 댐퍼가 적용된 서스펜션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어 비교적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한다. 오프로드 모드 또한 제공하고 있어 다양한 노면에서 활용 가능해 보인다.

서스펜션은 전륜에 더블 위시본, 후륜에 멀티 링크 타입을 채용해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가리지 않고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도로 위 과속방지턱을 넘을 때 고급스러운 승차감은 예상외 반응이다. 50:50의 전후 무게 배분은 역동적이면서도 정교한 핸들링을 가능하게 한다. 여기서 토크 벡터링 시스템 또한 갖추고 있어 거친 길에서도 안정적인 승차감과 핸들링을 제공한다.

이 밖에 르반떼 제냐 펠레테스타의 주행 편의 및 안전사양으로는 오토 스타트 앤드 스톱,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차선 이탈 경보 장치 등을 제공한다. 마세라티 르반떼 제냐 펠레테스타 에디션의 가격은 1억9200만원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