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E 클래스 '신차급 부분변경' 링궈트로닉 보이스 컨트롤 적용

  • 입력 2020.03.04 16:36
  • 수정 2020.03.04 16:54
  • 기자명 김훈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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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가 베스트셀링 E 클래스 세단과 파생 모델 에스테이트를 현지시간으로 3일 오전 자사 미디어 사이트를 통해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했다. 벤츠는 이번 출시된 세단과 에스테이트에 이어 롱휠베이스 버전의 세단 모델(중국)과 쿠페, 그리고 카브리올레 모델도 곧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차는 E 클래스 기본 모델 최초로 전면 그릴에 메르세데스-벤츠 고유의 삼각별 로고가 적용된 아방가르드 라인(Avantgarde Line)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또한 2개의 크롬 루브르 및 세로형 고광택 블랙 스트럿으로 장식된 라디에이터 그릴과 크롬 및 고광택 블랙 트림으로 더욱 스포티하고 우아한 외관을 강조하는 프론트 범퍼 등 새로운 아방가르드 라인 디자인이 추가됐다. 새롭게 디자인된 풀-LED 헤드램프(full-LED headlamp)는 기본 탑재되었으며, 울트라 레인지 하이빔(ULTRA RANGE high beam) 기능이 포함된 멀티빔 LED 헤드램프(MULTIBEAM LED headlamp)는 선택 사양으로 제공된다.

새로운 스타일의 범퍼 및 트렁크 도어와 새롭게 디자인된 분할형 테일램프로 업데이트 된 클래스 세단 모델의 리어 디자인과 함께, E 클래스 전체 모델 대상으로 변경된 테일램프 내부 디자인 적용이 적용되노 SUV 외관과 유사한 올-터레인(All-Terrain) 모델도 선보인다.

실내는 하나로 이어진 듯한 2개의 10.25인치 디지털 스크린 기본 탑재 및 2개의 12.3인치로 구성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 디스플레이(Widescreen cockpit display)를 선택 사양으로 제공한다. 링궈트로닉(LINGUATRONIC) 보이스 컨트롤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MBUX와 증강 현실(AR)이 포함된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새롭게 탑재됐다. 여기에 동작 인식으로 다양한 편의 기능 및 MBUX의 보다 직관적이고 자연스러운 작동을 지원하는 인테리어 어시스턴트(Interior Assistant)가 제공된다.

신차에는 지능형 알고리즘을 활용해 운전자에게 상황에 맞는 프로그램을 추천하는 에너자이징 코치(ENERGIZING COACH) 기능이 탑재된 에너자이징 컴포트 컨트롤(ENERGIZING comfort control) 탑재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전용으로 정차 중 3가지 단계를 통해 운전자의 성능을 향상하고 에너지를 제공하는 파워냅(PowerNap) 프로그램 지원을 지원한다. 또한 주행 중 좌석 쿠션 및 등받이에 미세한 움직임을 부가해 올바른 자세 변경을 지원하는 에너자이징 시트 키네틱스(ENERGIZING seat kinetics)가 도입됐다.

이 밖에 신형 E 클래스에는 정전식 핸즈-오프(capacitive hands-off) 감지 기능을 지원하는 차세대 스티어링 휠, 경로에 따라 속도 조절이 가능한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Active Distance Assist DISTRONIC), 최대 시속 60km에서 차선 유지 및 앞 차량과의 안전거리를 유지하는 액티브 스탑앤고 어시스트(Active Stop-and-Go Assist), 시속 60km 이하에서 차선을 감지하거나 감지할 수 없는 경우에도 차량 스티어링을 지원하는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Active Steering Assist), 터닝 기능이 적용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Driving Assistance Package)에 포함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Active Brake Assist), 하차 경고가 탑재된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Active Blind Spot Assist) 등이 추가되고 새롭게 확장된 측면 뷰(side view)와 평행주차, 주차장 주차와 표시 구역 자동 주차 지원하는 360도 카메라가 적용된 주차 패키지(Parking Package)를 탑재했다.

파워트레인은 후륜 및 사륜구동,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을 탑재한 세단과 에스테이트 기반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총 7종이 출시된다. 미국 시장에서는 최초로 전기구동화 모델을 선보이고 ISG(Integrated Starter Generator) 및 48볼트 온-보드 네트워크, 유량 연결부가 탑재된 혁신적인 세그먼트 터보 차저, 추가 전기 컴프레서, 나노슬라이드 코팅 적용 실린더 라이너, 코닉셰이 실린더 내경, 캠트로닉 흡기 밸브 제어가 적용된 새로운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M 254)이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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