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포토] 기아차, 3세대 K5의 디테일을 보는 15장의 이미지

  • 입력 2019.11.12 09:47
  • 수정 2019.11.12 09:53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가 다음달 출시 예정인 신형 K5의 외장 디자인을 12을 공개했다. 3세대 완전변경모델로 출시를 앞둔 신차는 혁신적인 신규 디자인 요소의 대거 적용으로 감탄을 자아내는 전면부와 패스트백 스타일과 기존 디자인의 파격적인 진화로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극대화한 측면부가 특징이다.

여기에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를 강조하면서도 고급스럽고 안정감 있는 후면부, 동급 최대 수준의 휠베이스 및 늘어난 전장, 낮아진 전고로 한층 스포티해진 옆모습 등을 통해 더욱 과감하고 더욱 다이내믹한 모습으로 진화했다.

기아차에 따르면 신형 K5는 '역동성의 진화’를 콘셉트로 한 번 보면 잊혀지지 않는 과감하고 다이내믹한 외관 디자인을 구현했다. 전면부는 차세대 디자인 정체성 적용 등 혁신적인 신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하고 샤크스킨 패턴의 그릴, 심장박동을 연상시키는 DRL, 쾌속선을 형상화한 범퍼가 사용됐다. 또한 측면은 확대된 차체 크기와 패스트백 스타일로 역동적 아름다움을 극대화하고 전장과 전폭, 휠베이스를 늘리고 전고는 낮춰 스포티한 모습을 연출했다.

이 밖에도 3세대 신형 K5에는 두꺼워진 유리 크롬 몰딩을 짧아진 트렁크 리드까지 확장해 날렵한 이미지 강조하고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를 강조하면서도 전체적으로 고급스럽고 안정감 있는 후면부, 좌우 램프가 리어 윙 형상으로 연결된 리어콤비램프로 넓고 안정적인 모습을 확보했다.

키워드
#기아차 #K5 #신차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