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리가 탔는데 캠핑카로 딱인 차, 쏠라티보다 카니발

  • 입력 2019.09.11 10:23
  • 수정 2019.09.11 10:28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출처=오텍(Autech)

캠핑카로 튜닝을 하고 싶은 모델에 기아차 카니발이 1위에 올랐다. 중고차 기업 K Car(케이카)가 ‘캠핑카로 떠나는 가을여행’을 주제로 성인남녀 28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캠핑카로 튜닝하고 싶은 차’ 1위에 카니발이 꼽혔다고 11일 밝혔다.

전체 응답자 36%의 선택을 받은 ‘카니발’은 넉넉한 실내 공간을 장점으로 매년 상품성을 강화하면서 패밀리카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이다. 국내 미니밴 시장에서 부동의 베스트셀러로 꼽히고 있으며 내년 완전변경 모델 출시가 예정돼 있다. 

응답자들은 “동급 차량 대비 실내 공간이 넉넉한 편이라 캠핑카로 개조가 수월할 것 같다”, “지금 카니발을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약간 변경해서 미니멀한 캠핑카로 활용하고 싶다” 등 의견을 보였다.

2위는 현대차 그랜드 스타렉스다. 그랜드 스타렉스는 지난해 라인업 강화를 통해 이미 캠핑카 형태로 판매하고 모델이다. 캠핑카 모델은 팝업 루프를 적용해 루프를 들어 올리면 취침 공간이 생기고 차량 후면부에 있는 간이 외부 샤워기는 탈부착이 가능하다. 

3위를 기록한 ‘르노 마스터’는 가격 대비 탁월한 공간 활용성과 안전성을 겸비하고 있는 상용 밴이다. 뒤이어 현대 갤로퍼, 팰리세이드 등 다양한 모델이 꼽혔다.

이미지 출처=K-Car

다음으로 선호하는 캠핑카 종류를 묻는 질문에는 이동수단인 자동차와 거주공간인 캠핑카가 결합된 형태의 ‘모터홈’을 66.5%가 선택했다. 모터홈은 승합차의 운전석 뒷부분을 생활공간으로 개조한 차로, 욕실, 싱크대, 침대 등 거주공간을 갖추고 있다. 

응답자들은  “이것저것 준비할 필요 없이 바로 떠날 수 있어 좋다”, “취사와  숙박을  한 번에  해결할  뿐만  아니라  생활공간이  잘  갖춰져 있어 편리하게 캠핑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등 모터홈을 선택한 이유를  설명했다.

2위는 캠핑을 갈 때만 차량에 연결해서 쓸 수 있는 ‘카라반’이다. 카라반은 엔진이 없는 분리된 주거공간을 견인차로 연결해서 끌고 다니는 형태다. 카라반을  선택한  응답자들은 “이동식주택과 같은 안락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고 답했다. 

이외에도 자동차 뒤에 매달고 다니는 짐차 형태의 ‘폴딩 트레일러’가 3위, 트럭 위에 캠퍼를 합치는 형식의 ‘트럭캠퍼’가 4위를 차지했다. 최근 가수 핑클이 캠핑카로 개조된 쏠라티를 타고 캠핑을 떠나는 내용으로 화제가 된 JTBC ‘캠핑클럽’에 대한 질문도 이어졌다.

‘방송에 나온  캠핑 장소 중 가장 가보고 싶은 곳은?’이라는 질문에는 초록빛 언덕 위 풍경이 인상적인 ‘경주화랑의 언덕’이 34.2%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울진 구산해수욕장(25.4%)’, ‘진안 용담섬바위(24.3%)’, ‘영월 법흥 계곡(16.1%)’ 순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