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3 크로스백 E-텐스 영국 판매 개시 '가격 공개'

  • 입력 2019.07.08 09:04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 PSA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 DS에서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 모델 'DS3 크로스백 E-텐스'의 영국내 인도를 앞두고 차량 가격을 공개했다.

8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DS3 크로스백 E-텐스의 영국 판매 가격은 프레스티지 등급의 경우 3만2350파운드에서 시작되며 울트라 프레스티지의 경우 3만5350파운드로 책정됐다. 이는 한화로 약 4760만~5200만 원선이다.

DS 브랜드에 따르면 해당 모델은 순수전기모드의 경우 322km를 주행 가능하고 134마력의 전기모터와 50kWh급 배터리 및 회생제동 시스템을 갖췄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도달까지 순간 가속력은 8.7초 수준이다.

이브 본느퐁(Yves Bonnefont) DS CEO는 "DS는 럭셔리와 첨단기술을 모두 보유하고 있으며 2019년 E-텐스 엠블럼을 장착한 두 대의 차량을 선보일 계획이다"라며 "E-텐스는 독립적인 이동을 위한 자유와 에너지 변환에 대한 요구를 만족시킨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올해부터 순수전기차 E-텐스를 비롯 BEV 또는 PHEV 버전 등이 제공될 예정이며 해당 모델들은 회생에너지 시스템을 통해 효율성을 높이게 될 것이다"라며 "DS3 크로스백 E-텐스 및 DS7 크로스백 E-텐스 4X4는 스타일과 편안함에서 경쟁 우위에 있다"라고 자신했다.

한편 실내 공간 피해의 최소화를 위해 ICE 기반 연료 탱크용으로 개발된 차량들은 베터리셀을 센터 터널에 배치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또 사양면에서 DS3 크로스백 E-텐스에는 매트리슥 LED 헤드램프와 대부분의 능동형 안전시스템을 기본 장착했다. 주행모드는 에코와 일반, 스포츠 중 선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