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마틴, 첫 SUV 모델 DBX 및 전기차ㆍ신차 굿우드 참가

  • 입력 2019.07.04 09:39
  • 수정 2019.07.04 09:41
  • 기자명 정호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스턴마틴이 7월 4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Goodwood Festival of Speed)에서 출시 예정인 신차와 전설적인 모델까지 공개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DBS 슈퍼레제라 볼란테와 200대 한정판인 밴티지 AMR이 글로벌 데뷔한다. 애스턴마틴은 올해 초 밴티지에 7단 수동 변속기를 도입한 밴티지 AMR을 공개한 바 있다.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아 다이내믹한 변화가 특징인 밴티지 AMR은 드라이빙 경험을 한층 강화시켰으며, 이 중 59대의 밴티지 AMR은 1959년 르망 24시 레이스 우승한 밴티지 59 한정판으로 우승 60주년을 기념해 만들어졌다.

또한 고성능 배터리 전기 스포츠카인 라피드 E가 굿우드의 퍼스트 글랜스 패독에서부터 언덕을 오르는 것을 영국 최초로 볼 수 있다. 애스턴마틴 레이싱의 드라이버 대런 터너가 운전하는 라피드 E는 65kWh 용량의 800V 전기 배터리로 구동된다. 배터리 시스템은 뒤쪽에 장착된 두 개의 전기 모터에 전력을 공급하며, 전기 모터는 최고출력 610PS와 최대토크 950Nm까지 출력한다.

애스턴마틴의 첫 SUV인 DBX 역시 퍼스트 글랜스 패독에서 볼 수 있다. 2019년 말에 공개될 예정인 DBX 사전 제작 모델은 애스턴마틴의 수석 엔지니어인 매트 베커에 의해 추진될 예정이며, 글로벌 출시일이 가까워지며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슈퍼카 패독에는 모델의 상징색인 라바 레드로 도색된 4대의 뱅퀴시 자가토 라바 컬렉션이 포함된다. 뱅퀴시 자가토는 각각 99대의 볼란테, 쿠페, 슈팅 브레이크 모델과 28대의 스피드스터로 총 325대만 생산됐다.

이 프로젝트는 2016년 뱅퀴시 자가토 슈팅 브레이크의 마지막 모델을 고객에 인도하면서 발표됐다. 4대의 모델은 DB4 GT 자가토 컨티뉴에이션에 소속되며 자가토 100주년을 기념해 애스턴마틴 시설에 전시될 예정이다. 

애스턴마틴 벌칸 AMR Pro(Vulcan AMR Pro)과 내구 레이스에 참전 중인 밴티지 GTE 역시 르망 24시 레이스에 참가했던 애스턴마틴 레이싱 드라이버 조니 아담이 운전해 굿우드 언덕을 넘을 예정이다.

한편 애스턴마틴의 풍부한 역사는 브룩클랜드, 서킷 드 라 사르트, 실버스톤에서 활약했던 과거 레이싱카의 참석으로 눈여겨볼 수 있다.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가 진행되는 날마다 애스턴마틴의 106년의 레이싱 역사를 기념하는 각 레이싱카를 선보인다.

애스턴마틴의 사장 겸 그룹 CEO인 앤디 파머는 "애스턴마틴은 현재 중대한 성장을 하고 있다. 이번 스피드 페스티벌에 참석해 과거의 찬란한 역사를 기념하며 최근 애스턴마틴의 전기차와 SUV 기술의 발전상을 보여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애스턴마틴은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가 1993년에 시작된 이래로 계속 참여할 수 있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수많은 인파 앞에서 차가 언덕을 오를 때마다 매우 긴장되며, 다른 모터쇼와 다를 바 없을 정도로 비상한 분위기가 감돌고 있다. 참가자와 방문객 모두 해마다 굿우드에 몰리는 것은 바로 이 흥분 덕분이다"라고도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