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사회공헌위원회, ‘FC 어린이 벤츠’ 축구교실 진행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FC 어린이 벤츠’ 축구교실 진행
  • 최정희 인턴기자
  • 승인 2018.05.0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어려운 환경의 아동들에게 스포츠 교육 및 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FC 어린이 벤츠’ 축구교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3년째를 맞아 올해는 강원도, 전라도, 경상도 등 산간벽지에 위치한 초등학교로 대상을 확대해, 전문 축구 교육을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았던 어린이들을 위한 소중한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올해 축구교실은 상반기(4월~7월) 및 하반기(9월~11월)로 나뉘어 진행되며, 벽지 초등학교 6개교 소속 200 여 명이 일 2시간씩 총 4회에 걸쳐 강습을 받게 된다. 참가 학생들은 슈팅, 패스 및 드리블 등 전문적인 축구 기술 교육과 유니폼 등 축구 용품을 지원 받는다. 

특히 올해는 사회적협동조합 플랜비스포츠와의 협업을 통해 한층 전문적인 축구 교육 프로그램과 코치진을 지원하는 한편, 아동들의 재능을 정량적이고 정성적으로 진단함으로써 미래의 스포츠 꿈나무를 발굴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플랜비스포츠는 현 베트남 국가대표팀 감독이자 전 한국 국가대표팀 수석 코치를 지낸 박항서 이사장을 필두로, 김병지, 이천수 등 전 국가대표 선수들을 비롯한 은퇴 축구 선수들과 스포츠 행정가들이 합심해 스포츠를 통한 체력 증진과 전인적 성장을 돕는 단체다.

이외에도 ‘FC 어린이 벤츠’ 축구교실 강사로 합류하는 은퇴 축구 선수들이 본인의 재능을 기부하고 사회적 역할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부차적인 사회공헌 효과도 거두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