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지스톤, 고성능 타이어 투란자 T005A 출시

  • 입력 2018.04.10 11:13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리지스톤이 고성능 타이어인 투란자 T005A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투란자 T005A는 비행기 1등석에서 느끼는 안락함과 같이 정숙하면서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고 안전성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는 타이어다. 

브리지스톤은 투란자 T005A 출시 기념으로 해당 타이어를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777명에게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투란자 T005A는 안락함과 정숙성을 대표하는 투란자 시리즈의 가장 최신 모델이다. 투란자 T005A는 패턴 잡음을 줄이기 위해 각 트레드 블록에 가변 피치를 적용해 소음 감소 효과를 냈다. 

또한, 접지면에 닿는 사이프의 각도를 미세하게 조정해 타이어가 도로에 닿을 때 발생하는 충격을 완화시켜 소음을 줄였다. 

투란자 T005A는 제동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타이어 변형을 방지하고 도로와의 접지면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타이어 안쪽 블록 모서리를 둥글게 다듬는 작업도 덧붙였다. 

또한 젖은 노면, 일반 노면에서의 접지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브리지스톤 자체 개발한 나노프로테크 기술과 실리카 컴파운드를 사용해 실리카간의 결합력을 강화시켜 접지 면적을 확대했다. 이를 통해 주행 시 열 발생에 의한 에너지 손실을 줄여 젖은 노면에서의 성능이 월등히 향상됐다.

주행 시 발생하는 진동을 줄이고 승차감을 높이기 위해 타이어 접촉면의 모양을 개선하고 사이드월을 강화했다. 투란자 T005A는 지면과의 접촉면을 최대한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함으로써 노면에서 오는 충격과 진동을 줄여 보다 안락한 승차감을 구현했다. 

투란자 T005A 출시 기념 구매 이벤트로는 투란자 T005A 타이어 4본을 구입하는 선착순 777명에게 5만원 상당의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과 모바일 영화 예매권 2 매를 모두 증정한다. 이벤트는 선착순 777명 마감 시 종료된다. 투란자 T005A는 국내에서 총 34종의 사이즈로 출시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