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8 단종? BMW 변수는 있지만 2세대 '현재 진행형'

  • 입력 2018.04.05 10:00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의 전기 스포츠카 i8(사진)이 새로운 전기차 라인업 투입으로 i3와 함께 단종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지나치게 독특한 컨셉을 갖고 있어 다른 파생 모델이나 다음 세대로 이어지기 어렵다는 이유에서다.

좀 더 많이 팔리는 대중적 전기차가 시급한 BMW의 입장에서 특히 슈퍼 전기 스포츠카를 지향하는 i8의 확장에는 한계가 있다는 것도 이런 추측이 나오게 만들었다.

BMW는 그러나 i8의 다음 세대를 신중하게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BMW 블로그는 최근 2세대 i8 프로젝트는 현재 진행형이라고 전했다.

다만, 지금과 같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타입을 고집할지, 아니면 새로운 잡종이나 순수 전기차로 할지의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을 뿐이라고 전했다.

BMW 블로그는 BMW 내부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확실한 것은 i8의 플러그인 아키텍처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개선을 시킬 것인지 아니면 순수 전기로 구동하는 하이퍼카 두가지 타입 중 하나로 할지가 결정되지 않은 것"이라고 말했다.

오는 2020년 출시라는 구체적인 일정이 나와 있다는 것도 2세대 i8의 연속 가능성을 밝게 하고 있다. BMW는 앞으로 개발할 25대의 전기차 라인업에도 i8이 포함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따라서 가장 비싼 전기 슈퍼 스포츠카 i8은 단종보다는 2세대로 이어질 공산이 커지고 있다.  

키워드
#전기차 #BMW #i8 #i3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