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치백 시장 끌고갈 뉴 푸조 308의 달라진 점은

  • 입력 2018.02.03 09:20
  • 기자명 이영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한불모터스
출처- 한불모터스

올 해에는 국내 해치백시장의 절대강자였던 폭스바겐 골프가 귀환하고, 소비자의 관심이 높은 르노삼성 클리오도 상반기 출시된다. 따라서 해치백 시장의 경쟁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워질 전망이다. 

푸조 브랜드는 올 해 첫 신차로 뉴 푸조 308 모델을 공개할 예정이다.  오는 6일 출시 예정인 뉴 푸조 308의 변화된 모습을 미리 알아본다.

출처- 한불모터스<br>
출처- 한불모터스

뉴 푸조 308은 푸조 브랜드의 대표 베스트셀링 모델로, 전 세계적으로 92만 여대가 판매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 직관적이고 세련된 인테리어, 우수한 연료 효율성, 그리고 실용성까지 갖춰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출처- 한불모터스<br>
출처- 한불모터스
출처- 한불모터스

뉴 푸조 308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이전 모델보다 역동적이고 스포티해진 전면부 디자인이다. 프론트 범퍼, 보닛, 라디에이터 그릴의 변화속에 Full LED 헤드램프가 적용돼 날렵함과 고급스러움이 조화를 이룬다. 

또한, 푸조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따른 LED 푸조 시그니처 리어램프는 사자가 발톱으로 할퀸 듯한 형상으로 강렬한 인상을 준다.

뉴 푸조 308의 인테리어는 인체공학적인 2세대 아이콕핏(i-Cockpit)이 적용돼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할 수 있다.

컴팩트한 스티어링 휠과 핵심정보를 도로환경과 함께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헤드업 클러스트 등 푸조만의 안전한 인테리어 환경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탑승자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과 별도의 스티어링 휠 조작 없이 가속 및 브레이크 페달 조작만으로 평행 주차와 T형 주차를 할 수 있는 파크 어시스트 시스템과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될 전망이다.  

파워트레인은 최대출력 120마력의 1.6리터 BlueHDi 엔진과 최대출력 180마력의 2.0리터 BlueHDi 엔진으로 구성되며, 6단 자동변속기 EAT6과 조화를 이루는 모습은 기존 모델과 동일하다. 가격은 미정이나 3200만원 대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