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반떼, 베이징모터쇼 별중의 별

  • 입력 2012.05.08 09:18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아반떼(중국명 랑동)가 지난 2일 폐막한 베이징모터쇼에서 최고 인기모델로 선정됐다.

중국의 포탈 사이트 소후(Sohu)의 ‘소후 오토’와 베이징 교통라디오, 베이징 청년보, 자동차 전문지들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국제모터쇼 최고 인기모델’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자동차상 가운데 하나다.

‘국제모터쇼 최고 인기모델’은 2005년 상하이모터쇼를 시작으로 베이징 모터쇼와 광저우 모터쇼 등 3개 국제모터쇼에서 차례로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이번 ‘베이징 국제모터쇼 최고 인기모델’은 베이징모터쇼 조직위원회에서 특별 지원했다.

이 상은 소비자들이 직접 모터쇼 출품 차종을 보고 평가해 투표를 하는 만큼 공정성이 가장 높은 자동차 상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향후 소비자 판매에도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베이징국제모터쇼 최고 인기 모델’ 상은 4월 23일부터 4월 30일까지 소후 자동차 사이트와 소후 트위터, 휴대폰 메세지, 현장 터치 스크린을 통해 진행됐다.

신형 중국형 아반떼는 총 697만 2345명이 투표한 가운데 유효 투표수 675만 2114명 중 최고 득표율을 기록하며, 베이징모터쇼에서 최고로 주목받는 차량에 올랐다.

백효흠 북경현대 사장은 “준중형 세단인 ‘랑동’은 북경현대가 창립 10년을 맞아 중국 소비자들에게 드리는 가장 좋은 선물”이라며, “‘랑동’의 베이징 국제 모터쇼 최고 인기 모델 수상은 중국 소비자들의 높은 기대와 관심이 반영된 것으로 생각하며, 우수한 품질을 보유한 ‘랑동’의 하반기 출시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형 중국형 아반떼는 대한민국 대표 준중형 세단 아반떼의 제품력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중국 시장의 취향을 반영해 새롭게 탄생한 중국 현지 전략형 모델로 현지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국내형 아반떼 대비 전장 40mm 및 전고 10mm를 늘리고 독특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를 적용해 과감하면서도 부드러운 외관 디자인을 구현했다.

신형 중국형 아반떼는 중국 시장에서 출시하기도 전에 베이징 모터쇼 최고 인기 모델에 등극하면서 본격 출시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시장에서 차세대 준중형급 세단의 대표 모델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아반떼는 지난 1월 미국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2012 북미 올해의 차’에 선정된 이후 2월에도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2012 캐나다 국제 오토쇼’에서 ‘2012 캐나다 올해의 차’에 선정되며 북미 지역 올해의 차를 휩쓸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