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글로벌 톱5 "품질"로 앞 당긴다

  • 입력 2012.05.03 11:39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모비스가 글로벌 톱5 진입을 앞 당기기 위해 국내외 전사업장을 대상으로 품질 영상교육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이를 통해 품질경영을 한층 더 고도화하고 궁극적으로는 세계 최고 품질을 달성해 자동차 부품업체 글로벌 톱5 달성을 조기에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본사 사원급과 국내외 9개 공장(국내 5개, 해외 4개)을 대상으로 품질교육을 실시한 데 이어 올해는 내용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켜 국내외 전사업장을 대상으로 확대 시행한다. 특히 국내외 구분 없이 동일한 교재를 채택, 표준화된 글로벌 수준의 품질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전 세계에서 활용될 교재는 ABS, 에어백, 램프, 하이브리드카 부품, 각종 전장품 등 43개 부품에 대해 8개 언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인도어, 체코어, 슬로바키아어, 러시아어, 포르투갈어)로 제작됐으며 국가별, 직군별 상황에 따라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교육 영상물에는 부품의 기능 및 작동원리, 구성부품 소개에서부터 품질의 중요성과 생산공정, 핵심 품질요소, 무결점 품질보증을 위한 신뢰성 시험, 입고에서 출하․ 물류에 이르는 과정과 취급상의 주의사항 등이 수록돼 있다.

특히 부품의 역할과 작동원리를 3D와 동영상을 통해 현실감 있게 구성해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하는 한편 차량에 해당 부품을 장착했을 때와 미장착 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가상 시뮬레이션으로 구현해 이해도를 높였다.

현대모비스는 생산제품에 대한 특성 및 공정에 대한 교육을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대모비스는 해외 법인의 경우, 법인 주관 교육 체계를 수립하고 교육 완료 후 설문 등을 통해 교육에 따른 업무활용도와 만족도를 주기적으로 파악해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처럼 현대모비스가 전사 품질교육에 집중하는 것은 작년부터 펼치고 있는 GTQ-2015(2015년까지 Global Top Quality 확보)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직원들의 품질의식 내재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보기 때문이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품질의식 수준을 크게 끌어올리고 국내외 전사업장에서 표준화된 품질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실행함으로써 품질경영을 한층 더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