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온라인 마켓 검색 1위 BMW 3시리즈, 국산차는?

  • 입력 2018.01.02 13:55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온라인 마켓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자동차 모델은 BMW 3시리즈인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가운데 최대 규모인 오토 트레이더에 따르면 BMW 3시리즈가 7년 연속 가장 많이 검색된 모델 타이틀을 지켰다.

BMW 3시리즈는 2017년 한 해 동안 오토 트레이더에서 4000만 회 이상 검색됐으며, 폭스바겐 골프는 9년 연속 2위를 차지했다. 상위 목록에는 BMW와 메르세데스 벤츠 등 프리미엄 모델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검색 순위 2위는 폭스바겐 골프가 차지했고 메르세데스 벤츠 C클래스, 포드 포커스, BMW 1시리즈와 5시리즈, 포드 파티(PARTY), 아우디 A3,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 복스홀 아스트라가 뒤를 이었다. 

연료 유형별로 분석한 순위에서도 BMW 3시리즈는 디젤차 중 가장 많이 검색됐다. 폭스바겐 골프는 가솔린차 중 가장 많이 검색된 모델 1위를 차지했고 가장 좋아하는 패밀리카로도 이름을 올렸다.

디젤차 검색 순위에서는 BMW 3시리즈에 이어 폭스바겐 골프, BMW 5시리즈, 메르세데스 벤츠 C클래스와 E클래스, 아우디 A3, BMW 1시리즈, 포드 포커스, 아우디 A4, 폭스바겐 파사트 순으로 이름을 올렸다.

가솔린차는 1위 폭스바겐 골프에 이어 BMW 3시리즈, 포드 포커스와 피에스타, 아우디 A3, BMW 1시리즈, 메르세데스 벤츠 C클래스, 복스홀 아스트라,  혼다 시빅, 복스홀 코르사 순이다. 

하이브리드카는 1위와 2위를 토요타 오리스와 프리우스가 차지했고 이어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 미쯔비시 아웃랜더, 메르세데스 벤츠 C클래스, 토요타 야리스, 렉서스 CT200h, BMW 3시리즈, 토요타 라브4, 폭스바겐 골프 순이다.

전기차는 닛산 리프에 이어 BMW i3, 메르세데스 벤츠 B 클래스, 르노 조에, 폭스바겐 골프, 현대차 아이오닉, 기아차 쏘울, 미쯔비시 아웃랜더, 테슬라 모델3, 복스홀 암페라가 순위권에 올랐다. 

오토 트레이더 관계자는 "디젤차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에도 불구하고 관심도는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특히 프리미엄 브랜드의 모델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전기차 등 친환경차에 대한 호감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도 변화 가운데 하나"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