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반떼컵 트레이닝 데이’ 참가자 모집

  • 입력 2017.09.18 11:58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9월 30일 닐스 모터스포츠에서 열리는 ‘아반떼컵 트레이닝 데이 2회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아반떼컵 트레이닝 데이’는 누구 참여 가능한 입문형 아마추어 레이싱 대회인 ‘현대 아반떼컵 레이스 시리즈’에 참가 하고자 하는 지원자들이 보다 전문적인 주행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현대차에서 운영하고 있는 체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아반떼컵 트레이닝 데이 2회차’에서는 시뮬레이터를 기반으로 정연일 프로 드라이버가 강연을 진행함으로써 참가자들이 직접 가상 모의주행을 하며 드라이빙 스킬을 보다 빠르고 안전한 방법으로 익힐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현대차는 참가자들이 실제 대회 경기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돌발 변수에 대한 대처 능력을 기르고, 차량 구동 방식에 따른 차이점과 특성을 직접 느껴보도록 함으로써 주행 능력에 있어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2회차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현대 아반떼컵 시리즈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18일부터 28일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선발된 30명의 참가자들은 29일까지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총 4회의 ‘아반떼컵 트레이닝 데이’가 계획돼 있으며, 2회차 이후 차수에서는 3회차(10월 14일): 주행 데이터 및 영상 분석을 활용한 드라이빙 스킬 향상, 4회차(11월 11일): 전문 트레이너와 함께하는 체력 단련 방법 등의 주제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