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中 엘리트 타겟 중국 전용 중형 SUV ‘KX7’ 출시

  • 입력 2017.03.16 12:30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 중국 합자법인 둥펑위에다기아가 16일(현지시간) 중국 전용 플래그십 SUV ‘KX7’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가졌다.

‘KX7’은 기아차가 중국시장에 처음으로 투입하는 중형 SUV로, 지난 2015년 중국 전략형 소형 SUV ‘KX3’, 2016년 준중형 SUV ‘KX5’ 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KX 시리즈다.

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 소남영 부사장은 “KX7은 중국 현지에서 생산되는 고급 중형 SUV로서 ‘드라이브 와이즈’등 첨단 기술력이 집약됐다”며 “KX7은 SUV명가로서의 기아차의 이미지를 확고하게 해줄 것”이라 밝혔다.

 

2016년 중국 SUV 시장은 전년 대비 43.4% 성장한 886만대를 기록했으며 그 중에서도 KX7이 속하는 중형SUV 시장은 198만 대 규모로 전체 SUV 시장의 22.4%를 차지하는 큰 시장이다.   

기아차는 KX7의 중국명칭을 ‘품격과 지위가 높은 존경스러움’을 뜻하는 ‘준파오'로 정하고 중국 주요도시의 엘리트층을 적극 공략해 급성장 중인 중국 SUV시장에서 판매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KX7은 당당하고 대범한 디자인, 다양한 파워트레인,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능, 가족 지향적 실내 패키지, 최첨단 편의사양 등 최상의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KX7은 기아차 특유의 ‘호랑이코 형상 그릴’과 크롬 도금 몰딩을 적용해 당당하고 대범한 앞모습과 날렵한 사이드 캐릭터 라인으로 세련된 느낌의 옆모습, 심플하고도 강력한 스타일의 뒷모습을 갖췄다.

아울러 2.0터보, 2.0가솔린, 2.4가솔린 등 총 3가지 엔진과 6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됐고, 4가지 주행 모드(스포츠/컴포트/에코/스마트)가 적용되는 등 운전자에게 최적의 운전 환경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2.0터보는 ISG가 기본 적용돼 뛰어난 동력성능은 물론 우수한 연비 경제성을 달성했다.또한 2.0터보에는 7인승 시트가 기본 적용되고 2·3열은 전 좌석 폴딩이 가능한 시트가 배치돼 최적의 실내 활용성을 갖췄다.

 

다양한 안전/편의 사양으로 상품성을 한층 높인 것도 KX7의 특징이다. 중국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기아차 자율주행기반 기술 브랜드 ‘드라이브 와이즈’에는 전방충돌방지보조(FCW),  스탑앤고 스마트크루즈컨트롤(SCC with S&G), 차선이탈경보시스템(LDW), 하이빔어시스트(HBA) 등의 기능이 포함돼 주행 안전성 및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이밖에도 ‘바이두 카라이프’와 ‘애플 카플레이’를 적용한 8인치 내비게이션을 기본 탑재하고 버튼시동 스마트키, 파노라마 선루프, 운전석 및 조수석 파워/열선/통풍 시트, 스마트 파워테일게이트, JBL 스피커 등 동급 최고 수준의 편의사양을 적용했다.

한편, 기아차는 KX7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중국 주요지역별 신차발표회, 온라인 드라마 PPL, 고객상담전용 온라인 채널 운영, 주요 편의사양 가상체험 및 시승 신청이 가능한 모바일 앱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