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아우디 R8 LMS컵' 4전 영암서 개최

  • 입력 2016.09.20 09:55
  • 수정 2016.09.20 10:15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 코리아가 오는 주말인 9월 24~25일 전남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에서 ‘2016 아우디 R8 LMS컵’ 제4전 7,8 라운드 경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 째를 맞이한 ‘2016 아우디 R8 LMS컵’은 지난 5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시즌 개막전을 시작으로 태국 창 서킷, 말레이시아 세팡 인터내셔널 서킷, 대한민국 영암 인터내셔널 서킷, 대만 펜베이 서킷을 거쳐 다시 중국 상하이 인터내셔널 서킷까지 총 6전 12라운드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각 라운드 별로 점수를 채점하는 방식으로 ‘아우디 R8 LMS 컵 종합 부문’, ‘아마추어 드라이버 부문’, ‘마스터즈 부문’, ‘팀 부문’ 등 총 4가지 타이틀을 걸고 승부를 겨룬다. 아우디 코리아는 국가 대표급 레이서 유경욱 선수가 소속된 국내 수입차 브랜드 최초이자 유일한 레이싱 팀인 ‘팀 아우디 코리아’로 4년 연속 대회에 참가한다.

특히 유경욱 선수는 지난해 영암 KIC 서킷 한국전에서 준우승을 기록하는 쾌거를 거두었기에 이번 홈경기에 대한 기대가 남다르다. 팀 아우디 코리아 공식 드라이버 유경욱 선수는 이번 시즌 한층 더 강력해진 출력과 경량화된 차체로 더욱 다이내믹한 경기를 보여줄 ‘뉴 아우디 R8 LMS컵 카’로 경기에 출전한다.

또한 지난 시즌 ‘아우디 스포트 TT컵 2015’ 우승자인 폴란드 출신 레이서 ‘얀 키즐’과 포뮬러 마스터즈 시리즈 출신 레이서 ‘마틴 럼프’ 등 세계적 기량의 선수들이 출전해 실력을 겨루게 된다. 또한 프로 선수들 외에 잠재력 갖춘 신예 선수와 수준급 아마추어 드라이버들도 경기에 참여해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우디 R8 LMS컵은 R8 LMS 차량으로만 경주를 치르는 아우디의 유일한 원메이크 레이스 국제 대회로 원메이크 레이스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국제 GT3 경주에 적합하도록 경주에 참여하는 R8 LMS 차량의 튜닝을 엄밀히 제한하기 때문에, 순수하게 드라이버의 역량과 전략이 경기의 승패를 좌우하는 대회로 명성이 높다.

특히 아우디는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한계를 극복하는 레이싱카 기술들을 양산차에 적용함으로써, "Born on the Track, Built for the Road”를 실현하며 아우디의 DNA로서 모터스포츠에 대한 무한한 열정과 헌신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 시즌 새롭게 도입된 ‘아우디 R8 LMS’ 차량은 아우디의 고성능 스포츠카 R8을 기반으로 GT3 경주에 맞춰 설계한 모델로 V10 5.2 FSI 가솔린 직분사 엔진이 탑재되었으며 최고출력은 이전 차량대비 25마력이나 상승한 585마력, 최대토크는 54.1kg∙m에 이른다.

6단 시퀀셜(세미오토매틱) 트랜스미션, 18인치 미쉐린 슬릭타이어가 적용되었고, 아우디의 초경량 설계(Audi Ultra lightweight)가 적용돼 차량 무게는 이전 차량보다 65kg 감량해 1225kg에 불과하다.

또한 이번 시즌 팀아우디코리아의 차량 외관은 ‘미스터존스어소시에이션에서 디자인했다. 조선시대 왕의 뒤에 놓여져 있던 일월오봉도에서 영감을 얻어, 그림의 모티브인 5개의 산봉우리를 현대적인 그래픽 패턴으로 재해석함으로써 산 정상에 오르듯 포디엄의 정상에 오르고자 하는 아우디 코리아의 염원을 담았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