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가 이끄는 녹색 세상, 서울 바이크쇼 개최

  • 입력 2012.02.21 12:15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대표 자전거 업체들과 전 세계 자전거 관련 용품 및 브랜드들이 참가하는 ‘2012 서울 바이크 쇼’가  24일~ 26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전시장 7홀에서 개최된다.

‘2012 서울 바이크 쇼’는 서울전람과 한국자전거수입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지식경제부, 행정안전부, 경기도, 월간 자전거생활이 후원하는  종합 자전거 전시회로 `자전거가 이끄는 녹색세상`이라는 주체로 역대 최대 규모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국내외 대표 자전거 용품과 브랜드들이 참가하는 종합 자전거 전시회이다.

전시회와 함께 자전거 많이 타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시장내 시승행사장에서 다양한 종류의 자전거들을 직접 타 볼 수 있는 ‘자전거 데모바이크’를 동시에 진행하며, 일반형 자전거부터 최첨단 하이테크 기술로 만들어진 일천만원 이상의 고가의 자전거 등 다양한 종류의 자전거를 직접 시승할 수 있다.
전시출품 브랜드 중 약 20개 브랜드, 150여대의 자전거, 총 3억 원 상당의 시승 자전거가 관람객을 기다린다.

이번 행사는 알톤, 에이모션 등의 국내브랜드와 자이언트, 록키마운틴, 마린, 다혼 등의 해외 주요 자전거 관련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약 3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전시회에서 특히 눈길을 끄는 제품은 티타늄, 카본 등 첨단소재의 프레임을 사용해 최고 사양으로 제작된 고급 자전거들과 젊은 층과 여성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미니벨로와 픽시등 더욱 다양한 모델이 전시 된다. 그리고  기능과 안전성이 더욱 강화된 전기자전거와 다양한 기능성 의류와 안전용품도 대거 전시된다.

또한 로드바이크, MTB, 어린이용자전거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에서 생산되는 자전거부품과 용품, 완성차의 시제품을 모두 살펴 볼 수 있다.

전시회 개장시간은 24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25일은 오전10부터 오후 8시까지, 마지막 날인 26일은 오후 5시까지 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