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도로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입력 2016.05.23 10:33
  • 기자명 이다정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와 대한적십자사가 공동으로 실시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도로교통사고 안전예방을 위한 ‘도로교통안전 캠페인’을 2016년에도 이어 나간다. 지난 21일 서울시 강남구 마루공원에서 열린 ‘제 6회 청소년 자원봉사 페스티벌’ 행사 내 참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23일 밝혔다.

도로교통안전 캠페인은 연평균 1만2천 건 이상의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고위험국으로 분류된 한국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기 위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와 대한적십자사가 함께 2014년 9월 출범한 이래 3년째 이어오고 있다. 캠페인은 국제적십자사연맹이 개발한 ‘도로교통안전 10계명’을 중심으로 한 주요 교육과 실습으로 구성되며, 대상은 유아부터 초중고생이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도로교통안전 캠페인을 위해 재규어 XF와 랜드로버 프리랜더 차량 기증을 포함해 총 4억 5,000여 만 원 후원금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1일에는 ‘도로교통안전 캠페인’ 부스를 마련해 본 행사에 참석한 2,981명의 초중고교 RCY 단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알리는 동시에 ‘휴머니티 나눔 골든벨’ 행사를 통해 지난 교육 결과를 재확인했다.

현장 교육은 참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위험 등을 포함한 도로교통안전 교육 영상 시청 후 도로교통 안전 수칙 10계명 선서가 진행됐으며, 교통 사고 발생시 대응책에 대한 안내 교육도 이뤄졌다.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 김동성 적십자 홍보대사가 참석해 인라인, 자전거, 킥보드 등을 탈 때 보호장구 착용의 중요성을 알렸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