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아베오, 유럽에서 가장 안전한 車 선정

  • 입력 2012.02.02 11:15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 쉐보레 아베오가 유럽 자동차 안전 성능평가 기준인 유로 NCAP이 선정한 경소형차 부문 ‘2011 안전성 최우수 차량'에 선정됐다.

유로 NCAP은 2011년 출시 신차 총 53대의 충돌 안전성 평가 결과를 분석하고 총 다섯 부분의 차급별 ‘안전성 최우수 차량’을 선정했다. 아베오는 유럽에서 가장 판매가 많은 경소형차 부문에서 폭스바겐 업, 도요타 야리스, 푸조 아이온, 기아 리오(국내명 : 프라이드) 등을 제치고 가장 안전한 차량에 뽑혔다.

한국에서 개발, 지난해 국내시장을 필두로 전세계 시장에 출시된 아베오는 2011 유로 NCAP 신차 충돌 안전성 평가의 승객 상해 보호 항목에서 100점 만점에 95점을 획득, 동급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했다. 또한, 어린이, 보행자 및 능동 안전성을 통합한 종합 안전성 평가에서 동급 차량 중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한 바 있다.

아베오는 작년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안전도 평가에서 ‘가장 안전한 차’와 국토해양부가 선정한 ‘2011 올해의 안전한 차’를 동시에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아베오는 지난해 6월 판매를 시작한 중국에서 출시 반년 만에 판매량 3만대, 지난해 8월 판매를 시작한 미국에서 출시 5개월 만에 1만6000대 이상 판매됐으며 유럽 시장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김동석 한국지엠 기술연구소 안전성능개발담당 상무는 “경소형차가 전체 판매량의 절반을 차지하는 유럽에서 아베오는 안전성이 가장 우수한 차량으로 선정되었을 뿐 아니라 고유가로 소형차 수요가 증대되고 있는 미국에서도 ’가장 안전한 소형차’로 자리매김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