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스피디움, 국내 유일 모터스포츠테마파크 변신

  • 입력 2016.02.03 15:17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스피디움이 2016년을 모터스포츠 대중화 원년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인제스피디움은 마니아뿐만 아니라 대중들도 모터스포츠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의 탈바꿈을 준비하고 있다. ‘탈 것’을 테마로 하는 '오토테마파크', 즉 모터스포츠와 자동차 산업, 체험&놀이시설 등을 통해 국내 유일의 모터스포츠 테마파크가 되겠다는 계획이다.

인제스피디움은 대중화를 위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카트’ 체험 시설을 완비할 계획이다. 카트는 운전면허 없이도 주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특히 어린이들이 카트 체험을 통해 차에 대한 친민도를 높이고 교통 안전 의식을 가질 수 있다. 시설이 완비되면 어린이 전동 자동차부터 ’범퍼카‘ 크레이지 카트, 레져카트, 스포츠 카트, 레이싱 카트까지 즐길 수 있게 된다.

또한, 2016년을 ‘대중화’의 원년으로 삼은 만큼 인제스피디움은 많은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국내외 대회를 유치하고 전국 카트 대회 개최하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카트&레이싱 아카데미와 어린이 운전교실을 개설해 교통안전 교육 및 자동차 운전 현창 체험 학습 등 대중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인제스피디움은 모터스포츠를 학교의 정식 체육 과목으로 제정하기 위해 공을 들이고 있다. 자동차 산업 선진국인 우리나라 상황에 맞게 어릴 때부터 체계적인 교육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미 국내에 교통안전체험 놀이터 및 공원이 조성되어 있지만 가족을 대상으로 체험과 교육을 병행하는 기관은 전무하다.

이밖에 인제스피디움은 한국 모터스포츠 메카로 거듭나기 위해 신 성장 동력 사업인 튜닝사업과 연계해 고성능의 튜닝카를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자신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카트를 제작, 판매하는 부대산업의 육성을 타진 중에 있다.

한편, 인제스피디움은 설 연휴 기간 동안 가족, 친구, 연인을 위한 ‘서킷체험 설 패키지’ 특별 프로모션을 2월 5일부터 9일까지 운영한다.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는 ‘서킷 사파리’ 무료 이용, 설 특선 조식 뷔페와 사우나 이용권 등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