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글로벌 브랜드 강화 위해 공격 경영

  • 입력 2012.01.31 13:22
  • 기자명 김흥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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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가 2011년 대비 약 11.5% 증가한  약 7조2천328억원의 매출을 올리겠다고 2012년 목표 실적을 제시했다. 

이로써 한국타이어는 지난 2007년 약 3조 5858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이후 만 5년 만에 2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며  영업이익 역시 지난 해 대비 44.5% 증가한 8182억원의 목표를 설정했다.

매출 목표 달성을 위해 한국 타이어는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인도네시아 및 중국 중경 공장의 초회 생산을 시작하는 등 글로벌 매출을 확대할 예정이다.

신공장의 초회 생산 물량을 포함한 올해 타이어 생산 목표는 지난 해보다 5% 가량 증가한 약 9000만개로 잡았다. 한국타이어는 세계적인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올해 목표를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본격적인 시행을 앞둔 타이어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에 대한 철저한 대비를 통해 국내 타이어 상품 중 최초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하는 등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2년부터 EU, 미국, 일본에서 시행되는 타이어효율등급제에서도 1등급을 받을 수 있는 친환경타이어 공급을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타이어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강화할 예정이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부회장은 “글로벌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가 많지만 공격적인 경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해나간다는 전략에는 변함이 없다”며, “앞으로도 한국타이어는 연구개발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마케팅을 통해 경쟁사보다 한 발 앞서나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2011년 타이어 부문 글로벌 매출 6조 4844억 원, 영업이익 5663억 원을 달성했으며 타이어 부문 글로벌 매출액은 전년 대비 20.9%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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