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 2016년에 차고지 3000개까지 확대

  • 입력 2016.01.22 10:13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셰어링 그린카가 2016년에 전국 3000여 개의 차고지를 확보해 고객의 서비스 접근성을 높히고 카셰어링 서비스의 전국적 활성화를 주도하겠다고 22일 밝혔다.

그린카는 2016년 말까지 전국 약 1100개의 차고지를 추가로 확보해 총 3000개소 돌파를 목표로 삼았다. 수도권 이외의 지역에 약 550개의 차고지를 신설해 기존에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이 중심이었던 카셰어링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활성화 할 계획이다.

특히 롯데하이마트,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전국적 유통망을 보유한 롯데그룹 계열사와 협업을 통해 약 400개의 차고지를 운영할 계획으로 방문고객과 인근 주민 및 매장직원들이 쇼핑, 여행, 업무용의 목적으로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24시간 무인으로 제공되는 카셰어링 서비스는 차고지가 많을수록 고객이 차량을 찾기 위해 이동하는 거리가 줄어들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린카는 지난해 카셰어링 서비스의 핵심요소인 차고지 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 접근성을 높여왔다.

2014년 1050개에서 한 해 동안 800개 이상의 차고지를 늘려 2015년 말 국내 최다 규모인 1900여개의 차고지를 확보해 국내 1위 카셰어링 서비스망을 구축하게 됐다.

또한 작년 6월에 서울시, 인천시, 수원시, 부산 해운대구에 이어 시흥시와 카셰어링 서비스 활성화 업무협약을 단독으로 맺으면서 지역 주민들의 교통 편의성을 증진시켰다. 각 지방자치단체들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기존 공영주차장 위주의 차고지를 관공서 및 주민센터, 아파트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곳으로 확대했다.

그린카는 차고지 확대와 더불어 카셰어링 최초로 남은 차량 대여시간을 포인트로 돌려주는 ‘빠른 반납 혜택’을 도입하고, 새로 투입되는 모든 차량에 운전에 도움되는 후방카메라를 장착하는 등 카셰어링 서비스의 수준을 선도적으로 높이고 있다.

그린카 김진홍 대표이사는 "공유경제의 대표 모델인 카셰어링 그린카가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해주시는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카셰어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전국적으로 그린존을 확대하게 됐다"며 "올해에는 그린카의 차고지 및 차량 서비스 품질을 더욱 강화하고, 그린카를 타고 스키장을 방문하면 각종 혜택이 제공되는 스키장 요금제와 같이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카셰어링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