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국도따라 즐기는 8가지 테마여행` 지 발간
국토부, `국도따라 즐기는 8가지 테마여행` 지 발간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2.01.19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해양부는 여행객들이 국도를 따라 펼쳐지는 숨은 비경, 역사와 문화유산, 웰빙라이프, 낭만을 몸소 체험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국 국도를 테마별로 소개하는 `국도따라 즐기는 8가지 테마여행’책자를 발간했다.

8가지 테마를 주제로 국도 노선별로 시종점, 주요경과지, 연장 등 주요 사항은 물론 유적지, 주변 관광지, 여행 코스, 4대강 및 자전거 도로 등도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금번 홍보책자를 통해  지난 반세기 동안 우리의 삶과 추억을 함께해온 국도 노선의 의미와 특징들을 살펴보고, 아름다운 우리 국토와 도로의 모습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홍보책자는 관련 정부부처 및 전국 지방자치단체, 지방국토관리청, 도로관련 학회, 협회 및 연구기관, 주요도서관 등에 배포할 계획이며 국토해양부 홈페이지 사이버 홍보관(http://cyber.mltm.go.kr)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참고로, 일반국도의 총연장은 ‘2010년 말 기준으로  13,812km로 우리나라 도로 총연장 105,565km의 13%를 차지하며, 현재 남북측 27개 노선, 동서축 24개 노선등 총 51개의 노선이 지정됐다.

국토해양부는 금번 홍보책자 발간을 통해 국민들이 국도를 좀 더 가깝게 느끼고,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